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어제 애너하임팩토리에서 1/100 크샤트리아 합금완성품의 진행/도색 관련 사항 및 사진을 공개했었네요. 일단 현재는 샘플을 제작 중이며 아래의 사진들이 그 제작 중인 샘플 사진입니다. 현재 이정도 상태에서 표면 가다듬기와 색상 변경, 색 분할 등이 이뤄질 예정이구요.
1. 도색 정보
우선 도색 관련 사항들을 챙겨보죠. 일단 구독자 분들이 지적하셨던 노란색 파츠의 색상은 양산품에서 오렌지 색상으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전체는 무광 마감 처리, 녹색 파츠들은 총 5가지 톤(어두운 녹색 2종, 옅은 녹색 3종)으로 분할 도색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내부 기믹/프레임, 가동되어 전개되는 외장 파츠들의 안쪽도 도색하여 세부 디테일을 살릴 예정입니다.
사진을 보니...아직 제작 중인 샘플임에도...디테일 도색이 상당한 수준이네요. 제대로 도색 품질 관리만 된다면...상당히 디테일 쩌는 1/100 크샤트리아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ㄷㄷ 상세 출시 일정 및 양산품 사진이 기다려지는군요.
2. 바인더 연결 부위의 스토퍼 문제
그런데, 스틸레전드와 달리 바인더 연결 파츠 쪽에 바인더의 각도를 고정하는 스위치나 스토퍼가 없다고 하는군요. 관절 강도로 버티는 구조인데...처음이야 괜찮겠지만, 바인더의 크기 및 무게를 감안하면 장기간 전시할 경우가 좀 걱정됩니다. 이 때문에 바인더 쪽 관절 강도를 보여주는 영상도 올라왔는데, 아래에 함께 소개드릴게요.
도색이 장난아니네요
답글삭제네, 도색은 정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다만, 양산품에서도 도색 품질이 잘 관리되어야 할텐데...그건 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삭제스토퍼라는걸 당최 생각안하고 만든거같은네요
답글삭제메탈기어 관절강도는 새븐소드 몽키스페너로 잊증했으니까요
그래도 시간지나면 처질텐데..스틸레전드 1승
그러게요. 디테일은 다 좋은데...바인더 쫙 펼쳐놓은 상태로 해두면 얼마나 오래 버텨줄지는 좀 봐야 할 것 같아요 ㅠ ㅠ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