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5일 금요일

[이야기] 썬라이즈, 상하이에 브랜드관리회사 설립...중국 시장 공략 가속화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썬라이즈가 3월 1일 상하이에 ‘썬라이즈(상하이)브랜드관리유한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간단히 얘기하자면 썬라이즈 상하이 지사를 설립한 셈인데요. 반다이남코 차이나에서 100% 출자로 이뤄진 회사인만큼 앞으로 중국 시장 내 애니메이션 저작권 및 판권 관리, 그리고 IP 관련 사업 분야에서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중국 시장에서 썬라이즈가 보유한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IP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네요. 더불어, 불법 카피 및 짝퉁 제품에 대한 단속도 한층 강화되겠군요.

반다이에 이어 썬라이즈까지 상하이에 지사를 설립하면서...앞으로 반다이의 중국 지역 전시 및 행사가 좀 더 상하이에 집중될 듯 한데요. 뭐...올해만 해도 상하이에서 원더페스티벌, C3 같은 대형 모형 행사가 열릴 예정인터라, 상하이가 중국 내 애니메이션 및 모형 분야의 중심지가 되어간다는 느낌이 듭니다 ^^

이러한 반다이, 썬라이즈 측의 중국 공략 가속화에 따라 건담 쪽의 중국 모형업체들은 어떻게 나올지 한번 지켜보죠 ㅎㅎ 합금완성품 쪽은 뭔가 ‘무풍지대’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다수 업체가 등장하는 분위기인데...여기에는 과연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궁금하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