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2일 일요일

[데빌헌터] DH-04 드래곤 슬레이어(합금완성품) 출시를 끝으로 사업 종료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일본전국시대 무장을 시작으로 킹 타이거, 드래곤 슬레이어, 흑기계획(크로스본) 등 신제품을 제작해온 데빌헌터가 드래곤 슬레이어 출시를 끝으로 사업을 종료한다고 공지했습니다.

(* 그런데 흑기계획 크로스본이 그대로 출시된다는 얘기도 보이네요?; 좀 지켜보고 소식 나오면 알려드릴게요!)




업체에서 초기에 출시한 다테 마사무네, 사나다 유키무라 같은 경우, 중국 레진업체 빙고스튜디오의 레진 컨버전킷 조형을 카피하면서 현지에서 안 좋은 말이 많았고, 그 이후 출시한 킹 타이거는 컬러링에서 부정적인 평가가 있었지만...그래도 가격 대비 품질만 놓고보자면 나름 괜찮은 업체였던터라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최근 출시했거나, 제작 중인 킷들은 저작권과 큰 상관이 없을 듯 한데...혹시 마신영웅전 와타루 새로운 애니메이션 때문일려나요. 어찌됐든...이렇게 업체 하나가 사라지는군요;; 뭐...문을 닫는다곤 해도, 나중에 새로운 간판을 달고 나오거나, 남은 직원들이 다른 중국 모형업체들로 분산될테니...추후 새로운 제품들로 다시 만나길 기대해봅니다.


제품 관련 A/S와 관련해선, 업체 쪽에서 앞으로 계속 A/S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상황이 언제 어떻게 바뀔진 모르니, 혹시 데빌헌터 제품을 구입하셨거나, A/S가 필요하신 분들 계시면 가능하면 빠르게 처리하시는 게 좋을 듯 하네요. 참고하세요~!


댓글 1개:

  1. 어이구 다테마사무네일반이랑 퍼플버전 출시예정으로 있길래 사놨는데 그것까지 취소되려나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