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성품(박스, 설명서 등), 프레임, 조립 완성
2. 본체 상세 디테일, 구조 및 기믹
3. 무장/백팩 상세 디테일, 구조 및 기믹 + 베이스 + 포징
模魂志의 1/72 스카이 디펜더 2번째 리뷰(본체 상세 디테일, 구조 및 기믹) 정리입니다.
머리&가슴
콕핏 오픈 기믹 |
어깨 안쪽 좌우 쪽 디테일도 오픈 기믹있습니다 |
파일럿 디테일 |
콕핏 기믹 안쪽에 에칭 디테일 파츠 부착됩니다 |
목은 3단 가동 구조입니다 2단 볼형 관절 외에 목 깃 부분에 바깥으로 슬라이드되는 가동 구조가 있어 다양한 각도와 넓은 범위로 목을 가동시킬 수 있습니다 |
허리&스커트&고관절
허리 관절 범위는 전후 약 45도입니다 * 백팩이 무거운 기체는 대개 배사장 포즈를 막기 위해 뒤로 젖혀지는 각도를 제한하는 편인데 관절 강도에 자신이 있나 봅니다 |
허리는 좌우 평형 가동이 가능하며 가동 범위는 약 45도입니다 |
고관절 부위에는 상하 슬라이드되는 관절이 적용됐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빨간 표시의 POM 소재 파츠를 꽂아 각도와 위치를 고정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포징과 가동성을 제공합니다 |
스커트도 장갑 파츠에 다단 오픈 기믹이 적용되어 내부 디테일 다수 노출됩니다 |
사이드 스커트에도 꼼꼼하게 빔 소드 수납 기믹이 들어가 있습니다 |
스커트 관절 및 프레임 사이 공간이 넓어서 어느 정도 가동시 간섭을 피할 수 있습니다 |
깔끔한 무릎앉아 |
어깨&팔
어깨 장갑에도 장갑 오픈 기믹있습니다 |
어깨 관절은 2단 축으로 되어 있으며 바깥으로 슬라이드됩니다 |
약 45도 가량 바깥으로 빼집니다 합금 파츠와 POM 파츠 결합으로 내구도가 강화됐습니다 |
팔 가동 범위 |
팔꿈치 관절은 2단 구조로 완전히 접힙니다 동시에, 내부 실린더 디테일도 노출됩니다 |
팔꿈치 안쪽에 미세하지만 장갑 오픈 기믹 있습니다 ^^; |
조형손 파츠 |
무장을 쥐는 손에는 손바닥에 돌기(수납 가능)가 있어 무장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
무장 쥐는 손은 손목 부분의 컬러가 달라 구분 가능합니다 |
손 파츠는 대부분 1/100 무장 파츠와도 호환된다고 하는군요 |
다리&발
무릎 가동시 연동 구조있으며 허벅지 쪽 장갑도 오픈됩니다 |
종아리 후면의 스러스터 파츠 여기도 장갑 가동 기믹 있습니다 |
종아리 뒤쪽 스러스터 내부 연동 구조 형태 |
발목 가동 범위는 최대 75도 수준입니다 |
발바닥에도 파츠 분할과 디테일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
사진 진짜 많네요 자랑할게 엄청많아서 그런거겠죠?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