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일 토요일

다반, 메빌 스타일 스트라이크 건담과 소드/런처 팩 현지 리뷰 #4 - 세부 설명/주의사항/개수 방법


현지 리뷰 네번째 - 부위별 세부 설명 및 주의사항/개수 방법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시길!


전체 구성품




1. 부위별 세부 설명


좌: 작은 눈 파츠 적용
중간: 큰 눈 파츠 적용(부분 도색 필요)
우: MG 스트라이크 리마 헤드 파츠 적용

리뷰어가 길게 써놓긴 했는데...
결국 이전 중국 쪽 스트라이크 제품 중에선
비교적 괜찮게 나왔다는 평가

(* 다만, 네티즌들은 아쉽다는 언급이 많긴 함)


PC 파츠와 볼형 관절 대신
팔목 구조도 똑같이 구현함


허리 부위에는 메빌 제품처럼
가동을 제한하는 부위가 없어서
360도 회전이 가능함


사진처럼 발바닥 부분도
메빌처럼 신축 기믹이 적용됨

여기도 PC 파츠와 볼형 관절이 아니라
메빌과 동일하게 핀형으로 구현했으며
이에 따라 발바닥 접지력과 안정성이 좋아짐



색 분할은 거의 파츠 분할로 구현했으며
도색으로 처리한 작은 디테일 외에는
90% 수준으로 구현함

대부분 언더게이트가 적용됐지만
일부 소수의 파츠는 언더게이트를
적용할 수 없거나 적용하지 않음

대신 겉으로 눈에 띄게 드러나는
게이트 자국은 그다지 많지 않음




메빌에서 가능한 포징들도 모두 구현 가능함





메빌에 동봉된 아스트레이 전용 백팩 조인트 파츠가
다반 제품에도 동일하게 들어있음


2. 스트라이크 건담 각 형태 사진(타 제품 호환 사진)









다반 8806 아스트레이 레프
런처팩 적용 사진

좌: 다반 8806 레프에 소드/런처팩 적용 사진
우: 발키리팩토리의 레프 합금완성품 적용 사진

런처팩 적용 사진

메탈킹덤의 스트라이크(합금완성품)
본체에 적용한 사진

8829 스트락에 메탈킹덤의 에일팩을 적용한 사진

반다이 MG 쪽 장비 파츠는 개수 없이는
적용이 힘들 것이라고 언급

소드/런처팩의 백팩 양쪽에
장비를 거치할 수 있는 조인트 구멍이 있기 때문에
이론상 무장을 더블로 거치할 수 있음


다반 8806 레프에 소드팩 적용 모습

8829의 소드/런처 무장을
합금완성품에 사용시 2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메빌 스트락의 팔 뒤쪽 조인트 구멍은 작은 반면,
다반의 무장 파츠 숫핀은 너무 두꺼워서
왼쪽 사진처럼 꽂을 수 없는 상태임
그럼에도 사용하려면 숫핀을 갈아서 두께를 줄여줘야 함

2. 소드팩의 어깨 장갑은 상단부의 양옆 파츠가 두꺼워서
사진처럼 장갑 파츠를 완전히 꽂아 고정할 수 없음
오른쪽 사진처럼 위에 올려둘 수 밖에 없음



3. 주의사항 및 개수 방법


액션베이스 조립시 주의사항
- 이후에 무기 거치대를 꽂을 예정이라면
위의 빨간 박스 부분은 반드시
XM-11 부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XM-11 부품이 아니면
무기 거치대를 고정할 수 없습니다

허리 쪽에 좌우로 가동되는 관절 파츠
- 위의 빨간 박스 표시 부분에 결합시키더라도
좌우 가동되는 과정에서 고정이 헐거워져
파손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순접으로 고정시키길 추천드립니다


팔꿈치 쪽 관절
- 빨간 박스 표시 부분은 고정이 헐렁한 편입니다
추후 무장을 들 때 고정성 확보를 위해
타이트하게 보강이 필요합니다
(리뷰어는 휴지를 덧대라고 언급했지만
각자가 원하는 방법을 쓰시길...)

1. 우선 어깨 관절 쪽인데
사진의 빨간 박스 표시 부분의 숫핀 길이가
짧게 설계되면서 결합 후
하중이나 힘을 제대로 받아주지 못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게다가 사전 도색 피막 문제로 조립도 너무 타이트한터라
이후 포징이나 가동 과정에서 파츠가
파손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그래서 검정 박스 표시된 F21 파츠의 구멍을
넓혀주거나 숫핀의 피막을 갈아서
적당한 강도로 결합되도록 개수가 필요합니다.

2. 흰색 박스 표시 부분은 조립 과정 자체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만...
추후 포징이나 가동시 힘이 많이 가해지는 부위인지라
휴지를 덧대서 조금 타이트하게 만들어주길 권합니다


* 아무래도 합금프레임 없이
소드, 런처 같은 대형 무장을 들어야 하다보니
관절 강도나 고정성에 대한 언급이 좀 있네요.
일단은 관절 강도를 전반적으로
적당하게 맞추는 게 관건 같습니다;


어깨 관절의 B-14 파츠는 길이가 좀 길다고 하는데요
조립 후 팔을 들어올릴 때 어깨 부위에 닿아서
가동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왼쪽 사진처럼 파츠를 살짝 잘라서
길이를 줄여주길 권합니다

개수를 해줘야 오른쪽 사진만큼의
가동 범위가 나온다고 하는군요


백팩에 연결되는...
XA-1과 A-32 파츠의 결합,
XA-26 파츠의 결합이 느슨해서
(빨간 박스 표시 부분)
타이트하게 보강이 필요합니다

해당 부위는 무장을 거치해야 해서
하중 및 힘을 많이 받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팔과 손목의 구조가 메빌 스트락과 동일하므로
가동성도 동일합니다


XI-20 파츠도 조립시 결합이 느슨해서
쉽게 빠지므로 보강이 필요합니다

케이블 파츠의 고정이 헐렁해서 쉽게 빠집니다
* 순접하라곤 하는데...본인 판단에 맡길 부분 같네요 ^^:


어디 부위 파츠인지 언급이 없군요;;
설명서 상에 조립 방향 설명이 제대로 안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일단 요렇게 생긴 파츠가 있다면
조립할 때 위 사진의 박스 표시 부분처럼
방향에 유의해서 조립하세요
 

본체 쪽 소형 버니어 파츠
회색의 조인트 파츠 결합이 헐렁해서
보강이 필요합니다

런처와 소드 백팩의 조인트 파츠(빨간 박스 표시)와
본체와의 결합이 조금 헐겁습니다
타이트한 고정을 위해 휴지를 덧대서 결합하는 등
보강이 필요합니다

X-19(2개) 파츠는 조립 과정에 문제는 없지만
런처의 연동 기믹 쪽에 위치하고 있는터라
가동 과정에서 건드려져 빠지기 쉽습니다
순접 처리하길 권합니다


댓글 2개:

  1. 정보 감사합니다.
    만들때 참고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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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역시 빠른정보 감사합니다!
    메탈 기반으로 만들어진 킷이라 확실히 프라모델로 만들어지니 관절문제가 큰가보네요.. 8828정도로만 나와줘도 괜찮았을거같은데 그보다 못한가봅니다 그래도 도색은 상당히 원본에 가깝게 잘빠지게 나와줘서 얼핏보면 메탈같아보이네요 그나저나 얼굴은 정말 못생겼네요..교체 필수 같습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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