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스터에서 자미성-백(폴라리스 스타-화이트) 걸프라의 공식 사진 및 제품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애니메스터의 경우, 앞서 갤러헤드를 걸프라로 출시했고, 조립감 및 설계 부분에서 아쉬움을 남겼던터라…후속 걸프라 제품인 자미성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했는데요. 우선 업체의 설명에 따르면...수개월에 걸쳐 자미성-백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고 합니다. 이번엔 꽤나 단단히 준비를 해온 것 같네요 ^^; (* 인피니트디멘션과 제작 중인 스카이 블레이즈도 부탁할게...)
대략적인 작업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전면 업그레이드 작업 내용
- 5축 가공 기계를 이용해 런너를 제작해 파츠의 디테일 정밀도와 전체적인 일체감을 향상시켰습니다.
- 모든 런너에 대해 고강도의 소재를 사용해 마모와 휘어짐에 더욱 강해졌으며 파츠가 쉽게 하얗게 뜨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 헤어 파츠 및 개별 악세서리 부위는 부드러우면서도 강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연질의 플라스틱 파츠로 제작했습니다.
- 제품 개발에서 리뷰용 샘플을 내놓기까지 이미 약 80번의 조립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파츠의 조립감을 개선하고 조립시 파츠간 공차를 줄여 모든 조립 과정이 매끄럽게 이뤄지도록 했습니다.
- 런너는 언더 게이트를 기본 적용했으며 헤어는 일체식 앞머리/뒷머리로 설계했습니다.
- 헤어 파츠가 쉽게 빠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결 부위에 고정 락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 허벅지 부분도 일체 성형으로 제작해 접합선을 최대로 줄이고 조립만으로 더욱 자연스러운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 자미성 백의 자연스러운 뱀 꼬리 부분 가동을 위해 뱀 꼬리 구조를 7번이나 조정했으며 현재 가동 관절의 강도는 제품 조형 표현과 안정적인 구조를 모두 구현했습니다.
- 런너의 파츠 배치 및 분류를 최적화해 각 런너가 어느 부위를 조립할 때 쓰이는지 명확히 하고 조립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제품 출하 전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강화했으며 런너당 최소 3번의 수동 검사를 거치도록 했습니다.
2. 제품 정보
- 1/12 걸프라
- 소체와 뱀 형태의 ‘보이드 바이퍼’로 구성
- 크기: 소체 17.5cm. 풀아머시 약 40.5cm
- 런너는 100장 이상, 부품 수 800개 이상
- 출시 예정시기: 2026년 2분기
- 초회특전: 불꽃 컬러의 블레이드 파츠 6개
- 소재: ABS, PVC, POM
- 얼리버드 가격: 199위안(예약 판매가 228위안, 출시 후 248위안)
3. 구성품 사진
4. 제품 소개 이미지
![]() |
소체 외에 보이드 바이퍼를 활용한 풀아머 형태와 비행 형태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이 기술로 갤러해드 새로 내줘.
답글삭제ㄹㅇㅋㅋ
삭제애니메스터 갈수록 실력이 늘어가는게 보이네.....피규어도 잘만들고 가격만 좀 동결하지 갈수록 비싸지네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