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쇼에서 중국 내에서 말 그림으로 유명한 화가 쉬베이홍과 콜라보로 한정판 콜라보 제품 ‘분마(=질주하는 말/달리는 말)’을 제작 중입니다.
실제 말과 유사한 구조를 메카니컬한 요소와 결합시켜 심장은 엔진으로 구현했고, 말의 척추 및 근육 조직도 메카에 맞게 구현한다고 하는군요. 일단 실물 모습이 어떨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1월 31일부터 클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제작/판매한다고 하니 정보 나오는대로 소개드리겠습니다 ^^
모쇼에서 중국 내에서 말 그림으로 유명한 화가 쉬베이홍과 콜라보로 한정판 콜라보 제품 ‘분마(=질주하는 말/달리는 말)’을 제작 중입니다.
실제 말과 유사한 구조를 메카니컬한 요소와 결합시켜 심장은 엔진으로 구현했고, 말의 척추 및 근육 조직도 메카에 맞게 구현한다고 하는군요. 일단 실물 모습이 어떨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1월 31일부터 클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제작/판매한다고 하니 정보 나오는대로 소개드리겠습니다 ^^
장도모형에서 2026년을 맞아 신제품들을 계속 공개 중이네요. 현재까지 오행진 시리즈의 목-현동과 토-영철 2종, 초수무장 시리즈 라이언 로보, 그리고 로얄나이츠 시리즈 트리스탄이 공개됐으며, 여기에 추가로 가디언 나이츠(성계회) 시리즈 가브리엘도 등장했습니다.
추장대륙에서 제작 중인 3분 프로젝트 시리즈 신제품인 표준형 펜리르(프라모델)의 제작 근황입니다. (* 그러고 보니 이 제품도 펜리르군요;; 무한신성 펜리르, 식월문화 펜리르 ㅋㅋ;)
일단 지난 주말에 양산품에 가까운 샘플이 나온 상태이며 일부 작은 문제들만 수정/조정되는대로 양산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다만, 중국 춘제(춘절)이 멀지 않은터라 그 전에 소규모로 일부 물량이 먼저 출하할 예정입니다.
제품 정보를 한번 더 정리해보면...1개 박스에 펜리르 2대가 들어있으며 무장, 스탠드 모두 2개씩 동봉됩니다. 크기는 약 11.3cm(3.75인치)구요. 모든 관절에 ABS+POK 소재가 적용되어 짱짱한 관절 강도를 보여줍니다. 가격은 55위안입니다.
아래에 최신 샘플 사진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 부분 도색 사진입니다)
메카니코어에서 1/144 넥스지스(=노이에질)의 3D 프린팅 목업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목업인지라 아직 거친 부분이 많지만, 그래도 실물이니까요. 어떤 느낌인지 참고만 하시죠 ^^;;
요즘 3D 프린팅 목업은 제작 초기 단계에 해당하기도 하고, 재작년 파이어 호크도 빠르게 3D 프린팅 목업 사진을 공개한 후 출시까지 1년 넘게 걸린터라; 출시 시기는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그럼 아래에 목업 사진 공유드릴게요!
어제 포스팅을 통해...현지에 올라온 식월문화와 울프모형의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프라모델) 비교 사진을 공유드렸는데요. 서로 달랐던 디테일, 색 분할, 합금프레임 유무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부분 외에...절대 평가의 기준이 될 수 있는 조립감에 대한 식월문화 발바 렉스 현지 리뷰 내용이 있어 간략하게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리뷰의 작성자가 중국 모형업체 제품들 다수의 포징 사진을 맡았던 사람인지라...꽤나 믿을만 하거든요. 리뷰 내용 중 식월문화 발바 렉스의 조립감과 관련해 상당히 유의미한 평가가 나왔습니다.
리뷰어 왈, “거의 반다이와 같은 수준, 어쩌면 반다이보다 더 좋은 조립 경험”이라고 평했습니다. 또한 공차 컨트롤이 잘 됐고, 느슨하거나 타이트한 부분이 거의 없으며 전체 조립 과정도 매우 순조롭게 진행, 중요 관절 부위는 POM 소재를 적용해 역동적인 포징 사진(아래 첨부) 촬영에도 파츠 파손이 없었다고 하는군요. 개인적으론 신흥업체의 첫 제품에서 반다이 수준이라는 평가가 나온 건 상당히 이례적인지라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네요;;
식월문화 쪽 구입을 고려하셨던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아래에 해당 리뷰어가 올린 포징 사진도 공유드릴게요!
애너하임모완에서 첫 제품으로 제작한 MGSD급 EX-S 건담(프라모델)의 소개 이미지 및 가동 부위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현지에선 이미 리뷰들이 올라오고 있더군요. 관심을 모으고 있는 조립감과 관련해선...엄청 좋은 건 아니지만, 크게 가공할 부분 없이 무난한 수준이라고 하네요.
프로포션 쪽에선 호불호가 갈리긴 하는데...해당 스케일에서 이정도 조형, 디테일, 가동 구조를 갖춘 EX-S 프라모델 제품이라는 점에선 확실히 강점이 있는 모습입니다. 아래에 제품 소개 이미지 및 일부 가동 부위 영상 공유드릴게요!
* 빔 소드 이펙트 파츠 컬러에 대한 피드백을 반영해 블루 컬러 이펙트 파츠 런너가 추가 동봉된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길 ^^
1. 제품 정보
- 전체 파츠 분할로 색 분할 처리
- 연동 기믹 및 외장 버스트 기믹 구현
- 머리 부위에 자석 ON/OFF 가능한 LED 유닛 삽입(2가지 컬러)
- LED용 배터리와 자석 동봉
- 액션베이스 증정
- 설날 이전 출시 예정
2. 소개 이미지
장도모형에서 초수무장(울트라 비스트 포스) IP의 사자 테마 메카인 라이언 로보(절지웅사)와 황가기사단(로얄나이츠) 시리즈 첫 제품인 트리스탄의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아직 상세 제품 정보는 없지만...두 제품 모두 합금완성품이고, 트리스탄은 1/100으로 표기되어 있네요. SNAA에서 원탁기사단 시리즈를 1/144 프라모델로 제작하고 있고, 이미 트리스탄이 출시된터라, 이름이 생소하진 않습니다 ^^; 장도모형은 항상 제품 제작/출시 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점을 계속 지적받고 있는터라, 과연...올해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군요.
아래에 관련 이미지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울트라 비스트 포스 - 라이언 로보: 합금완성품
(초수무장 - 절지웅사)
울프모형에 이어 식월문화의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프라모델) 현지 리뷰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한 리뷰어가 두 업체 제품을 비교하는 영상을 올렸네요. 어느 제품을 구입할지 고민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 하여, 오늘은 부위별로 보기 쉽도록 캡쳐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
일단 가격은 식월문화가 169위안(출시 후 189위안), 울프모형은 199위안(현재는 좀 오른 듯?)입니다. 조형은 중국 레진업체 랩제로의 레진킷 조형을 가져온터라 얼추 비슷합니다만, 일부 디테일, 색 분할, 색감은 조금씩 차이가 있군요. 가장 큰 차이점은 울프모형 쪽은 합금프레임이 적용된다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 비교 이미지 공유드리니 참고하시길!
![]() |
| 좌: 식월문화(24cm/253g) 우: 울프모형(22cm/356g) |
수라도 시리즈 백귀라는 이름으로 MGSD 바알&발바 렉스(프레임 하나, 외장 파츠 2종)를 선보인 EC모형에서 이번에는 청귀(=비다르)를 예고했습니다 ^^; 철혈오펀스에 공용 건담 프레임 설정이 있는만큼 백귀와 동일한 공용 프레임에 외장 파츠만 비다르 조형으로 변경하는 방식을 채택했군요. 제작 속도를 높이기 용이할 것 같습니다.
다만, 조금은 어중간한 크기와 프로포션이라는 점, 첫 제품의 품질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다는 점은 구매시 감안해야 할 포인트로 보이네요. 아래에 목업 사진 공유드리니 참고하시길!
2019년에 완전히 리파인/마개조된 백수왕 고라이온(볼트론)을 공개했다가 몇 년간 소식이 없었던 중국 모형업체 리본(중연공작실)에서 만수왕(비스트 킹)의 PV를 공개했습니다. 언박싱이 포함된 영상인 걸 보니 드디어 나오긴 나오나 보네요 ㄷㄷ 제품 자체는 당시에 지나친 마개조에 따른 호불호와 분리/합체 기믹를 유지했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일전에 공개된 제품 정보를 다시 정리해보면...우선 크기는 머리까지 36cm이며, 무게는 약 2.5kg입니다. 외장은 여러 층으로 메탈릭 도색되어 있구요. 세부 디테일 도색과 함께 일부는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중요 관절 부위에는 모두 합금 파츠를 적용해 안정감 및 무게감을 높였고, 머리의 눈 부위와 가슴 부위에는 LED 유닛이 삽입됐네요. LED는 리모콘을 통해 레드와 블루 컬러를 설정할 수 있고, 얼굴 파츠는 자석을 활용해 교체 장착 가능합니다.
그 외, 초회 특전으로는 인피니트 LED 효과의 베이스와 사자들에게 장착 가능한 무장 파츠, 다섯 사자를 올릴 수 있는 투명 스탠드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1280위안이었네요. 참고하시길!
다양한 모형 정보가 가득한 어바웃하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