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반] 갑자기 새로운 노선으로 선회?! 트랜스포머 쪽 시제품 공개!


이건 대체 무슨 갑툭튀…!! 다반에서 갑자기 트랜스포머 쪽의 시제품을 공개했습니다. 건담에서 갑자기 트랜스포머라니...이게 무슨;; 당황스럽긴 하네요. 건담과 병행하는 건지, 아니면 완전히 노선을 변경하는 건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프라모델인지 완성품인지도 제대로 설명이 없네요.
다만, 다반 측이 웨이보에서 자기들은 ‘진지’하다고 밝힌만큼 앞으로 트랜스포머 서드파티 업체가 하나 더 추가되겠군요. 여기도 경쟁이 치열하다는 얘길 들었는데...다반의 진입이 어떤 나비효과를 일으킬런지 궁금해집니다.

다반이 공개한 트랜스포머 제품 사진





근데...기존에 있는 트랜스포머 써드파티 업체인 제네레이션토이(GT) 제품과 흡사하네요

다반, 노선 완전 변경? 아니면 병행?

만약 다반이 건담을 포기하고 트랜스포머로 완전히 넘어가게 된다면...기존에 나올 예정이었던 레드프레임 아스트레이 메빌버전(플라이트팩 포함)과 그레이제타, 그리고 파워드레드 등은 프라모델 제품으로 접할 수 없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부디 병행이길 바래야겠어요..ㅠ ㅠ

중국 건담 프라모델 업체의 빙하기

중국 내 저작권 보호 강화 움직임이 확실히 엄격하게 진행되고 있나 보네요. 재작년, 작년만 해도 신규 업체들이 쏟아지고 다양한 리파인 제품이 넘쳐났었는데...근래에는 마치 빙하기가 연상될 정도니까요 ^^; 공룡은 빙하기를 지나며 멸종했었는데...과연 중국 건담 인젝션 업체들은 어떻게 되려나요 ㅎㅎ;;
그럼 이제 그나마 기대해볼만한 곳은 하비스타의 엑시아 리페어 합본, 슈퍼노바의 헤비암즈 커스텀 정도일까요. 뭐...요즘 분위기를 보면, 이 쪽도 제품이 실제 제대로 출시될지는 지켜봐야겠네요. 반면에 건담 관련 합금 완성품들은 마구 쏟아져나오는 형국이기에 좀 아이러니하긴 합니다;;
저작권 문제가 걸린 중국 건담 모형 업계였던만큼, 어쩌면 언젠가는 이렇게 될 거라 생각했는데요. 그 중 업계의 대표격인 다반의 트랜스포머 시제품 공개는 뭔가 시사하는 바가 있어 보입니다ㅎㅎ; 멸종(?)으로 가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된걸까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라도 그 생명을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한번 계속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Share:

댓글 5개:

  1. 우선 저 제품들은 완성품으로 나올듯하네요. 제품 중간중간에 나사가 보이네요^^;;
    그리고 말씀하신데로 건담쪽 단속도 심해지니 노선변경을 하는걸지도 모르겠네요. 기존에 공개됐던 레프나 그레이 제타도 아직 금형을 만들기 전이라면 최악의 경우 발매가 안될지도 모르겠네요ㅠ
    요즘 중국 업체들이 대부분 완성품 쪽으로 가는지라, 나중엔 다반에서도 건담 완성품이 나올지도... 그동안 쌓아왔던 기술이 있으니 완성품으로 전환해도 반응은 좋을듯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노선 병행이길 바라지만...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말씀대로 요즘 완성품은 또 엄청 활기를 띄다 보니...좀 아이러니한 느낌도 듭니다 ^^;; 트포 쪽은 영화로 본 것 외에는 완전 까막눈이라 다반의 노선 변화가 싫기만 하네요 ㅠ ㅠ

      삭제
  2. 데바스테이터... 여기저기서 하도 복제품을 찍어내놔서..
    지재권이 무섭긴 한가보네요.. 다반제품 좀 사놔야 할려나요..
    다반제 g2 버전 데바스테이터! 과연 드릴을 줄것인가, 궁금합니다 ㅎㅎ
    뭐 일단 나오면 사긴하겠지만~ 데바스테이터가 너무 많이 나와놔서 흥행 할런지..

    답글삭제
    답글
    1. 저게 데바스테이터인가 보군요. 처음 듣습니다 ㅠ ㅠ 제가 왈가왈부할 건 아니지만; 프라모델파인 저는 흥행에 실패하길 바래야겠어요 ㅋㅋ;;

      삭제

LIBRARY OF ABOUT HOBBY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