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반] 트랜스포머 데바스테이터의 믹서 트럭(완성품) 제품 리뷰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일전에 다반이 트랜스포머 완성품을 제작/생산한다고 발표했었죠. 그 뒤로 몇 달이 지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가 떨어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데바스테이터의 믹서 트럭(믹서마스터) 제품 리뷰가 올라왔습니다.

다반이 조사를 받았다는 소식이 흘러나오고 있는 시점인지라...타이밍이 미묘한 느낌도 있네요. 트랜스포머 제품은 출시 얘기가 계속 나오고 있는 걸 보니 다반 공장 조사는 아닌 것 같기도 한데...어쨌든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럼 아래에 믹서 트럭의 제품 리뷰 보시죠.


박스 아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제품 번호인데요. 기존 카피 라인업 6600번, 메빌/리파인 라인업 8800번대에 이어 트랜스포머는 9900번대로 가는군요. 트랜스포머 첫 제품이므로 믹서 트럭은 9901번이 되었습니다.






제품 구성은 매우 간단하네요. 완성품 본체 1개와 1장 짜리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무장이나 일부 파츠 분할 포장이 아니라, 통짜로 전체 포장입니다.

이미 GT, NKB, 진바오가 데바스테이터를 내놓았고 다반까지 합류한터라...현지 리뷰어도 비슷한 제품을 너무 자주봐서 피로감을 느낀다고 언급하는군요 ㅋㅋ; 마치 건담 쪽에서 중국 업체들이 너도 나도 아발란체 엑시아를 내놓던 때와 비슷한 느낌일 것 같습니다 ^^;


어깨 쪽 타이어 위의 덮개는 톱니바퀴식 관절이며 360도 가동이 가능합니다.

가슴 장갑은 사진처럼 오픈이 됩니다.
가슴 안쪽의 부품에 경미한 수축이 확인되네요.

허리도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클리어파츠들은 전체적으로 투명성이 뛰어납니다. 

손가락 관절이 상당히 뻑뻑해서 고정성이 좋습니다. 


타이어는 고무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반의 첫 완성품 제품이라는 걸 감안하면 전체적인 도색 품질은 양호한 편입니다. 현지 리뷰어도 진바오보다 낫다는 평이군요.

타이어의 고무를 벗겨낸 휠 부분도 디테일이 꽤 들어가 있습니다. 타이어와 휠이 제대로 꼽혀 있지 않을 수도 있으니 개봉 후 확인 과정에서 타이어/휠 위치를 잘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로봇 모드일 때 머리 위의 미사일 파츠는 비클 모드 변경시 뒤쪽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이 때 변형에 사용되는 연결축이 상당히 뻑뻑하므로,
조금씩 힘을 나눠주도록 주의하면서 변형하도록 합시다. 


최대 가동성을 볼 수 있는 포즈

비클모드 시, 앞 유리창 쪽에 생기는 유격을 잘 처리했습니다. 잘 붙어있네요ㅎ 


비클 모드 사진



합체 시 변형 모습




[총평]
일단 현지 리뷰어는 단점을 찾을 수 없을 정도, 정품보다도 가지고 놀기 좋은 제품이라는 평이네요. 뭐...거의 극찬에 가깝습니다.

진바오 제품과의 비교 평가에서는 크기와 가격 면에서는 진바오가 우위이며, 재질 및 도색 품질 면에서는 다반이 우위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Share:

댓글 없음:

댓글 쓰기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