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모형공작실] 스트라이크 RM, 블리츠, 듀얼, 버스터의 메탈프레임 현지 리뷰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이번에는 3R모형공작실의 메탈프레임 신제품 관련 현지 리뷰어 전따꺼의 리뷰를 소개드립니다. 거의 완성된 상태의 메탈프레임 제품임에도 상당한 분량의 사진과 설명이 첨부되어 있어서 제품을 파악하는데 좋은 리뷰네요.

그럼 각설하고 바로 아래에서 리뷰 내용 보시죠 ^^


[박스 사진]
스트라이크 기반의 공용 프레임인터라...메탈프레임도 일부 부위를 제외하면 별 차이가 없다고 하는군요. 그래도 가능하면 그 기체에 맞는 프레임을 구입하는게 낫겠죠 ^^;;



[메탈프레임 사진]
합금 파츠의 색상이 이전보다 좀 더 연해졌으며 매끄러운 광택도 납니다. 빛을 비추는 각도에 따라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도 있네요.






지난번 제품과 동일하게 합금과 플라스틱 소재가 조합되어 있으며 특히 관절 부분은 플라스틱입니다. 리뷰어 말로는 이 부분은 합금으로 관절을 제작할 경우, 합금이 서로 맞부딪쳐서 해당 부위가 깍여버리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플라스틱보다는 합금의 내마모성이 더 강할 듯 한데...흠...^^:;





[장착/조립 중 - 스트라이크 건담]
조립성 부분은 이전 제품에 비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프레임 무게도 240g으로 증가했구요.







반다이 스트라이크 건담 RM의 프레임 구조는 본래 좌우 파츠 결합으로 고정하는 형태입니다만, 메탈프레임에서는 무릎 가동시 허벅지 프레임이 연동되도록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스트라이크 RM의 경우 커다란 등짐이 있기 때문에 메탈프레임 사용시 자립 효과가 뛰어납니다.




[장착/조립 완료 - 스트라이크 건담]
흠...메탈프레임까지 달아준 것치고는...외장이 조금 밋밋한 느낌이 들긴 하네요. 근래 워낙 정보량이 많거나 리파인된 킷들을 많이 본 영향 같기도 합니다 ^^;





합금 부위는 확실히 예전에 비해 깔끔해졌군요


위에서 언급한 허벅지 연동 기믹 추가로 허벅지 파츠가 이렇게 가동됩니다.


전체적인 관절 강도는 확실합니다. 이렇게 다리 한쪽만 잡아도 문제 없구요. 다만, 손목은 살짝 부족한 느낌이라고 하네요.







Share:

댓글 3개:

  1. 스트라이크 프레임은 퍼펙트 스트라이크에도 적용 가능하겠죠? 음

    답글삭제
    답글
    1. 네 같으니까요 ㅎㅎ 적용 가능해요!

      삭제
  2. 정말 퍼펙트 스트라이크에도 적용되나요?? 파시는 사장님은 안된다고해서..

    답글삭제

LIBRARY OF ABOUT HOBBY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