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앞서 인피니트디멘션 1/100 사자비 버카 컨버전킷(레진)의 원형사 YAO님이 인피니트디멘션에서 나오면서 Anchore-T 스튜디오를 설립했고, 그 뒤로 오리지널 IP에 집중하기 위해 더이상 건담 컨버전킷을 제작하지 않을 거라는 소식을 전해드렸었습니다.
해당 소식에 대한 후속으로 어제 Anchore-T 스튜디오에서 제작했던 건담 레진 컨버전킷의 원형, 생산, 판매 업무를 중국 내 다른 레진업체로 이관하겠다고 발표했군요. 앞으로는 이관 받은 업체를 통해 Anchore-T 스튜디오의 컨버전킷이 판매될 예정입니다. 해당 중국 업체의 이름은 育胶乐园으로...한국 한자식으로 읽자면...육교낙원이네요 ^^;; 뭔가 웃긴 명칭인데, 의미로 살펴보자면 대략 ‘모형을 기르는(?) 낙원’, 좀 더 나가면 그냥 모형 낙원 정도로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
육교낙원에 대한 소식은 별도 포스팅을 통해 전해드릴 예정이므로...다시 Anchore-T 스튜디오의 발표 내용으로 돌아와서 이야기를 이어가죠ㅎㅎ 앞으로 Anchore-T는 건담 IP가 아닌 오리지널 IP 제작에 힘을 쏟을 예정인데, 이를 위해 미소녀 메카닉 프라모델을 제작 중인 미루쿠 프로젝트와 손을 잡았습니다.
➥이전 포스트 내용 참고
이에 따라 업체명도 Anchore-T 스튜디오에서 'AnchoreT문화유한회사'로 정식 등록했구요. 사업 분야는 애니메이션 파생 모형제품, 모형 원형 제작, 모형 제작에 필요한 도구/제품 개발 등입니다. 확실히 근래 중국 업체들이 오리지널 IP 개발 쪽으로 방향 선회가 많이 이뤄지는 모습이네요. AnchoreT와 협업하는 미루쿠 프로젝트가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해봅니다.
흥미로운 시도인만큼, 어바웃하비에서도 계속 그 과정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 근래...중국 내 저작권 침해 제품 유통업체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는 움직임이 보이네요. 관련 소식 조만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