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요즘 중국 합금완성품 업체들이 미쳐날뛰는군요;; 장고모형(匠高模型)이라는 중국 업체에서 제작 중인 1/100 사자비 버카 합금완성품 샘플 사진이 나왔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중국 레진업체 인피니트디멘션의 디자이너 YAO님이 작업한 1/100 사자비 버카 컨버전킷을 카피한 것으로 보이는군요 ㄷㄷ (합금완성품으로 옮겨오는 과정에서 살짝씩 달라진 부분이 있긴 하지만 뭐…;;)
[제품 정보]
- 현재 나온 정보를 살펴보면...일단 가격은 980위안, 눈 부위 LED 탑재, 가동손 제공, 900개 부품, 2019년 3분기 출시 예정 정도가 확인됩니다. 그리고 MC 계열 업체는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상에는 백팩의 확장 파츠가 보이지 않아서...이걸 포함해서 출시하는지는 아직 알 수 없네요.
- 인피니트디멘션 사자비 버카 본체의 레진 컨버전킷이 대략 650위안 정도의 가격이고, 직접 도색까지 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900위안 후반대의 합금완성품이 가격 면에서는 확실히 경쟁력이 있는 듯 합니다. 물론 품질이 좋아야 한다는 전제가 깔리긴 하는데...스틸레전드나 MC 크샤만큼의 품질이라면 아주 불티나게 팔리는 아이템이 되겠네요.
[중국 현지 반응]
인피니트디멘션 사자비 버카 컨버전킷과 비교(좌: 장고모형, 우: 인피니트디멘션) |
- 해당 샘플 사진이 인터넷에 퍼지기 시작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은 해당 사자비 버카 컨버전킷의 원형사였던 YAO님에게로 쏠렸습니다. 앞서 YAO님은 무분별한 중국 내 컨버전킷 리캐와 합금완성품 업체들의 컨버전킷 카피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보고 건담 컨버전킷 개발을 중지하고 오리지널 IP 개발 쪽으로 방향을 선회했는데요.
- 해당 사진을 본 YAO님은 “이 업체는 나와 전혀 상관없는 업체다. 이렇게 못 생기게 카피하다니 정말 내가 다 부끄럽다”, “아주 저급하다. 다들 감옥에 가게 될텐데 만들려면 잘 좀 만들지...” 라며 분노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YAO님 웨이보 포스팅 캡쳐 이미지 |
- 이에 네티즌들은 “닭의 배를 갈라서 알을 취한 셈”, “이런 식이면 레진업체들은 다 사라질 것”, “누가 레진 컨버전킷을 만들려고 할까” 등 레진업체를 걱정하거나 합금완성품 업체의 레진제품 카피를 지적하는 반응이네요.
* 그나저나...YAO님 생일이 1월 13일인데, 생일선물을 아주 거하게 받은 셈이 됐군요 ㅡㅡ;
[계속되는 합금완성품 업체의 레진 제품 디자인 카피]
- 빙고스튜디오의 용왕 발바토스와 인피니트디멘션의 프리덤이 합금완성품으로 카피되면서...마치 레진 제품 디자인 카피가 합금완성품 업계의 최신 트렌드(?)가 되어버린 느낌도 드는군요. 레진업체들도 어떻게 손쓸 방도가 없다보니 속수무책으로 당하고만 있고 말이죠.
- 반면 다른 각도에서 보면, 레진 제품 자체가 직접 가공에 도색까지 필요한 상급자용인만큼...어쩌면 디테일 좋은 레진 제품이 합금완성품으로 출시되는 건 일반 소비자에게 반가운 소식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런 카피로 인해 레진업체들이 망하거나 점차 운영을 중단하는 건 안타까운 일이네요.
- 아무래도 레진업체들은 대개 규모가 크지 않고, 판매 품목도 한정적이다보니 저런 카피 공세를 이겨내지 못하겠죠...이렇게 생각해보면 역설적이지만...중국업체들의 카피 공세에도 흔들림없는 반다이가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 깨닫게 되는군요 ^^;;;
어찌됐든 장고모형의 1/100 사자비 버카 합금완성품도 지켜보면서 관련 소식 계속 업데이트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색과 마감이 얼마나 깔끔하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답글삭제MC급 정도만 되도 좋을텐데...
꼬우면 B클럽처럼 라이센스 받아서 내던가 하면 될걸 ㅋㅋ
답글삭제사자비 레진마져 합금완성품이 나오다니... 요즘 레진으로 힘들게 도색작업햇던게 조금 허탈감이 드네영
답글삭제허벅지가 너무 길어서 프로포션이 뭉개진 느낌이네요
답글삭제기존 레진 업체도 사실상 반다이의 라이센스는 없었으니 서로 자격은 없는거긴 하지요.
답글삭제솔찌 라이센스없이 만드는건 도찐개찐아닌가 레진이고 중국업체고
답글삭제사고 싶기는 한데 말이죠....?????
답글삭제아니 카피햇다기에는...너무 다른거 아닌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