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다반 관계자 형사 조치 및 카피 제품 판매점에 대한 단속 진행 중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반다이에서 다반의 생산공장 및 판매점에 대한 형사 단속 조치 공고를 게재했습니다. 다반은 작년에 광둥성 샨터우시와 푸젠성 장저우시에서 저작권을 침해한 카피 건프라를 대량 생산, 판매한 혐의로 관련 책임자들이 체포됐는데요. 현재 상하이 쪽 인민검찰원으로 이송되어 계속 조사 및 형사 소송을 진행 중이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공안국은 다반 쪽 관련 책임자 외에 인터넷 등 채널에서 다반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들을 대상으로도 단속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6개 판매업체가 조사를 받고 있는데...지속적으로 단속/제재를 한다고 하는만큼 추후 중국 건프라 업체들의 행보에 어떤 영향을 줄지 궁금해지네요. 새롭게 나타난 모심(슈퍼노바), 뜬금없이 아스트레아 및 F형을 출시한 하비스타, 다크매터 엑시아와 어메이징 엑시아를 제작 중인 MH모형, 대만으로 근거지를 옮긴 모장혼 등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다시 공고 내용으로 돌아와서...반다이 측은 이번 공고에서 상표권을 침해, 정품을 복제 생산하는 업체들의 행위에 대해 중국 정부가 적극 협조해주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보였으며 동시에 앞으로 중국 사법기관과 지속 협력해 짝퉁 프라모델, 피규어 등을 생산 판매하는 건담 지재권 침해 행위를 강력 제재하겠다고 밝혔네요.

일단은...예전 공고문에서도 자주 나오는 표현과 내용이라 살짝 상투적이고 포괄적인 표현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개인적으론 요즘 중국 내에서 활발하게 제작, 출시되고 있는 건담 합금완성품에 대해 직접 언급을 해줬더라면 어땠을까 싶기도 하네요. 뭔가 경고의 의미로 말이죠. 어쩌면 물밑에서 또 움직이고 있을 수도 있겠지만...흠...지켜봐야겠습니다 ^^;

추후 새로운 내용 나오면 또 소식 전해드릴게요~ ^^ 즐거운 밤 되세요~!

반다이 웨이보에 게재된 공고문 내용



Share:

댓글 2개:

  1. mc사 풀스펙 더블오 부품 누락 이슈가
    있던데 현지 반응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크샤 쪽에 관심이 쏠려서 그런지...현지 쪽은 이 제품에 대한 반응이 별로 없는 편이에요. 부품 누락 관련 언급도 안 보이는 것 같구요;; 흠...관련 내용 보이면 알려드릴게요!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