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짝퉁 갓핸드 니퍼 주의보?!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어제 한 중국 네티즌이 타오바오에서 주문한 갓핸드 니퍼가 짝퉁인 것 같다는 게시글을 올리면서 중국 SNS 상에서 짝퉁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이 네티즌은 니퍼로 잘린 표면이 깔끔하지 못하고, 런너를 자를 때, 기존 두부를 자르는 느낌이 아닌 뭔가가 걸리는 느낌이 나서 손맛이 다르다고 지적했는데요.

동시에 기존 갓핸드 니퍼와의 비교 사진, 타오바오 판매자와의 채팅 내용도 공개했습니다. 해당 네티즌은 타오바오 판매자가 짝퉁이냐고 묻는 질문에는 침묵하면서, 환불을 요청하자 배송비까지 자기들이 부담하면서 선뜻 환불을 해줬다는 점이 바로 짝퉁 제품이라는 증거라고 주장 중이네요. 아래 관련 사진 보시죠.

해당 네티즌이 짝퉁이라고 주장 중인 갓핸드 니퍼의 패키지 사진

왼쪽이 짝퉁으로 의심되는 갓핸드 니퍼, 오른쪽이 정품(구형) 니퍼


구형 갓핸드 니퍼의 잘린 단면

짝퉁으로 의심되는 갓핸드 니퍼의 잘린 단면


네티즌이 짝퉁 제품이라고 확신하는 증거인 채팅 내용. 짝퉁인지 묻는 질문에는 아무 반응하지 않고, 판매자 배송비 부담 형태로 환불을 받아줌 
이 게시글이 퍼지면서, 타오바오에서 갓핸드 니퍼를 구입했거나 이미 사용 중인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바탕 소란이 발생했습니다. 잘린 단면 사진을 공유하면서 얼마전 구입한 자신의 제품도 동일한 문제라며 잘린 단면을 공유하는 사람도 있고, 짝퉁이라고 하기에는 정품과 너무 흡사하다며 단순 결함품인 것 같다는 의견도 보이네요.

흠...어떤 얘기가 맞는 얘기일까요. 모형 니퍼로는 비싼 몸값/최고급 품질을 가진 갓핸드인만큼 중국 업체가 짝퉁을 제작했을 가능성도 무시할 순 없을 것 같은데...ㄷㄷ 너무 정품과 흡사해서 뭐라 쉽게 판단하기가 힘들군요. 일단 현재 해당 네티즌이 관련 사진과 내용을 정리해 갓핸드 제조사에 전달했다고 하니...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혹시 타오바오에서 갓핸드 니퍼를 직구하시려는 분들이 계시다면...이번 사태가 어떻게 마무리되는지 확인하신 후에 진행하시길 추천드려봅니다. 단순 결함품으로 인한 해프닝일지, 정말 짝퉁 갓핸드일지 모르는만큼...굳이 지금 위험을 무릎쓸 필요는 없으니까요. 비는 피하고 봐야죠;; 추가 소식 있으면 또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Share:

댓글 6개:

  1. 아니 이정도면. ...육안으로는 구분이 안되겠네요;;

    답글삭제
  2. 제 니퍼도 짝퉁하고 똑같이 생겼네요.. 'ㅁ';;
    다만 스프링 색상이 정품하고 같다는것 뿐..
    허허.. 그래서 스토퍼도 금방 고장난건가...

    답글삭제
  3. 이거는 판매자의 인성 문제구먼요..

    답글삭제
  4. 저 가품? 니퍼를 네x버 쇼핑에서 53000원대에 판매하고 있네요.ㅎ 구매후기보니 날 뿌러지신분들 여럿되시고 절삭력 이야기도 나오고 더 문제는 건베에서 사셔서 rg하나 만들다가 날뿌러졌다는분도 나왔습니다.
    건베어서 이걸 구매하셨다니 정품인지 가품인지 헷갈리네요.
    가품이면 건베 기사뜰일 아닌가요?ㅎ
    양산품이여도 궁극 이미지 무너질꺼 같네요.
    날이 너무 쉽게 뿌러지는 궁극 쓰느니 삼봉이로 다시 돌아가지요.

    답글삭제
  5. 짝퉁 맞는 거 같네요. 니퍼에 음각으로 새겨진 로고와 형식번호 폰트가 다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폰트는 2019년이 저폰트 맞네요.. 문제는 스프링이 보라색이 아니네요. 19년꺼는 폰트는 저런데 스프링이 보라색이에요.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