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장혼(MJH)] 1/100 발바토스 제6형태(프라모델), 현지 상세 리뷰 정리 #2 - 조립 완성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이어서 모장혼 1/100 발바토스 제6형태의 #2 조립 리뷰 내용 정리드립니다 ^^ 우선...프레임은 1/100 무등급 발바토스를 일부 수정한 형태네요. 외장 파츠를 씌우면 하이레졸루션 발바토스 느낌이 나긴 하는데...내부 프레임만 놓고 보면 허리 빼고는 실린더 기믹을 구현해놓지 않은터라, 일단 내부 프레임은 하이레졸루션 버전 발바토스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

그 외, 내부 프레임의 조립성은 꽤 괜찮다는 평이네요. 일부 너무 뻑뻑한 부위가 있긴 한데 숫핀을 대각선 방향으로 잘라주기만 해도 한층 수월하게 조립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관절 강도 및 고정성도 적당한 수준이구요ㅎ

[프레임 사진]









[제4형태 조립 완료 사진]
- 제4형태를 토대로 제6형태의 외장 파츠를 교체/씌워주는 구조이므로, 제4형태 완성 사진부터 보시죠. 일단...위에서 언급한대로 외장 파츠를 씌워주면 하이레졸루션 발바토스 느낌이 납니다. 자잘한 외장 파츠들이 파츠 분할 형태로 구현되어 있어서 색 분할도 깔끔한 편입니다. 외장 파츠 쪽의 조립성도 괜찮다고 하는군요.





[부위별 상세 사진: 머리]
뿔은 무등급 발바토스 느낌



머리 가동폭 체크


[부위별 상세 사진: 가슴]


허리 가동폭은 제한적인 편이네요


[부위별 상세 사진: 백팩]


백팩 중앙의 부스터의 가동폭

백팩 양쪽에는 무장을 거치/고정할 수 있는 슬라이드 형태의 조인트 기믹이 있습니다.

백팩에 서브암 기믹도 구현되어 있네요

안정적으로 거치 가능

[부위별 상세 사진: 스커트]


측면 스커트는 조립시 꽤 뻑뻑합니다. 나중에 제6형태 변환을 위해서 파츠 제거시 주의하세요

[부위별 상세 사진: 어깨&팔]
파츠 분할로 색 분할 구현되어 있습니다


팔 회전 가동시, 어깨 장갑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하니...주의!


팔 가동폭 체크


무등급 프레임인터라...전반적으로 가동폭이 뛰어나다고 볼 순 없겠네요

[부위별 상세 사진: 발&다리]







발 및 다리 가동폭 체크!





[부위별 상세 사진: 무장]

펼치는 기믹 구현. 다만 스티커는 없습니다 ^^;



[제6형태 조립 사진]
제6형태 파츠들








어깨 전개 기믹

팔 부위의 파란색 외장 파츠가 헐렁한 편이라고 하네요


요기는 색분할이 깔끔해서 멋지네요 ㅋ


가동성도 괜찮은 모습

발 부위는 조립성이 좀 떨어진다고 하며...발목 관절이 약한 편이라 자립이 안정적이지 않다는 평이 보입니다







무장이 무거운 관계로...포징을 위해 블루스택을 활용했다고 하네요 ^^;




Share:

댓글 없음:

댓글 쓰기

LIBRARY OF ABOUT HOBBY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