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반] 1/100 레드프레임 파워드 파츠, 본체 포함에 가격 500위안대라는 루머…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오늘 중국 모형 커뮤니티에 다반에서 출시 예정이라고 알려진 1/100 파워드 레드 파츠가 본체를 포함하고, 500위안 가격대로 출시된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네요. 현재 해당 게시물에 대한 진위 여부를 놓고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현지 쪽 관련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단...진위 여부 파악에 있어 짚고 넘어가야 할 포인트부터 살펴보죠.

1. 타오바오 예약금 결제 관련
- 이 부분은 만약 해당 게시물이 사실일 경우, 초래될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현재...꽤 많은 타오바오 판매자들이 파워드 레드 파츠의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적게는 10위안, 많게는 30위안 이상을 예약금으로 받고 있죠. 문제는 타오바오 판매자들이 당초 제품 가격이 200위안 이하라고 밝혔다는 점, 그리고 이 예약금이 환불 불가라는 점입니다.

- 즉, 200위안 이하일 줄 알았던 제품이 갑자기 500위안이 되어버리면...비싸진 가격 때문에 제품 구입을 포기하려는 사람이 생길 수 있는데, 그 때 환불 불가능 예약금이 그대로 날려버리게 되니까요. 타오바오 판매자들과 예약 구입자가 예약금 환불을 놓고 서로 싸우게 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2. 모자이크 된 사진과 500위안이라는 비싼 가격
- 현지에선 조립 완성된 사진도 아니고...런너 사진들인데 굳이 모자이크를 할 필요가 있었냐는 반응이 보입니다. 동시에 다반의 1/100 레드프레임 플라이트 유닛이 200위안 이하인데, 가베라 150이 포함됐다고 해서 300위안 더해졌다는 건 비현실적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충분히...거짓 정보라고 의심해볼 수 있는 부분이긴 하네요. 

3. 본체 포함 관련
- 사실 파워드 레드 파츠에 대한 소식이 나왔을 때부터 “본체가 포함되지 않는다면, 다반의 레드프레임 플라이트 유닛을 따로 구입해야 한다”는 얘기가 나왔었는데요. 그렇게 되면 레프 플라이트 유닛의 수요 상승으로 인해 가격 인상을 유발한다는 거죠.

- 그렇게 따지면...본체 포함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도 아예 가능성이 없는 얘기처럼 보이진 않습니다. 여기에 본체를 제외한 파츠와 본체 포함 제품을 선택 구입해준다면 꽤나 구입자를 배려한 조치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다만, 다반의 공식 채널이 제대로 없는 상황이다 보니...현재로선 실제 제품 사진 혹은  타오바오 판매자들의 정보 업데이트가 있기 전까진 진위 여부 판단이 힘들어 보입니다 ^^; 추후 이와 관련해 새로운 소식이 나오면 추가 업데이트하도록 할테니...일단은 현지에서 이런 얘기들이 나왔구나 정도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이상, 어바웃하비였습니다~!

Share:

댓글 1개:

LIBRARY OF ABOUT HOBBY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