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미스] 1/100 시난주(합금완성품), 현지 상세 리뷰 내용 정리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중국 모형리뷰어 98형이 메탈미스의 1/100 시난주 합금완성품 상세 리뷰를 게재했습니다. 처음으로 나오는 시난주 합금완성품이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만큼 98형도 꽤나 자세하게 리뷰를 한 느낌이네요 ㅎㅎ

리뷰에 앞서, 메탈미스에서 저작권 회피(?)를 위해서, 설정의 일반/데미지드 헤드 2종 외에 눈 2개 달린(?) 머리를 꽂아뒀으니 리뷰 보실 때 “이게 뭐야?” 하고 놀라지 마시길...^^;

그럼 아래 리뷰 내용 참고하세요~1

1. 전체 구성품
전체 구성품

저작권 회피를 위한 머리 파츠 ㅋ


2. 부위별 설명

[머리]
헤드는 이렇게 3종이 포함됩니다

일단 리뷰용 샘플의 헤드 도색 상태는 괜찮고, 심각한 문제도 보이지 않습니다. 양산품 품질은 어떨지 좀 지켜봐야겠네요. 데미지드 버전도 도색되어 있습니다

헤드에 LED 탑재되어 있으며 배터리가 들어간 백팩을 꽂으면 전원이 연결됩니다. 리뷰용 샘플에서는 연결부가 살짝 헐렁해서 포징 잡을 때 쉽게 빠진다고 합니다. 양산품에서는 수정될지 지켜봐야겠네요

LED의 발광은 괜찮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데미지드 버전의 눈 컬러가 본래 레드인데...다른 헤드들과 동일한 그린으로 되어 있어서 어색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슴부의 문양 도색 품질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업체 측에선 최대한 수정하겠다고 밝혔지만...이런 종류의 도색 품질은 양산품에서도 크게 개선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터라...결국은 양산품에서 제대로 수정됐는지 확인이 필요하겠네요

머리는 전후좌우 가동이 가능하며, 목 깃 파츠 때문에 가동 범위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사진 정도의 기본 가동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손/팔]
손은 교체용으로 총 4세트(8개)가 제공됩니다(ABS 재질로 딱딱함)

연질이 아닌 ABS 소재여서 손 파츠의 디테일 자체는 선명하게 잘 나왔습니다. 다만, 시난주 전용 손(둥글한 형태)이 아니라 연방의 각진 형태 손이어서 좀 아쉽다는군요

팔 파츠 분해 사진. 파츠 분할은 나름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다만, 가슴처럼 소매 부분의 문양 도색은 미스가 여전하네요;

사진처럼 팔뚝에 새로운 외장 파츠 전개 기믹이 있습니다. 다만, 레드 컬러의 도색면이 고르지 않은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도 양산품에서 수정될지 지켜봐야겠네요

이중 관절로 가동성은 좋습니다

[가슴/허리/스커트]
가까이서 보니...가슴 문양 도색이 더 두드러지네요;

허리는 전후좌우 가동이 가능하지만, 외부 장갑의 제약 때문에 가동폭이 엄청 크진 않습니다

프레임의 합금 부위는 적지 않습니다. 합금-합금이 직접 마찰하지 않도록 프레임 구조를 잡아둔 건 좋네요. 풀 합금 처리했다면 중량은 높겠지만 가지고 놀기에 불편할 수 있을테니까요.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레드 컬러 도색면에서 적게 혹은 많게 표면이 고르지 않은 문제가 보입니다. 도색 품질 관리가 어려운 건 맞지만...여튼, 양산품에서 수정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98형은 양산품에서도 아마 적게든/많게든 문제는 있을 것으로 예상했네요 


측면 스커트 상세 사진. 도색이 괜찮게 된 부분도 있고 아쉬운 부분도 있고 그러네요

[백팩 부스터]

흰색 박스 표시 부분. 오른쪽 큰 박스가 배터리 박스 위치, 왼쪽 작은 박스가 전원 스위치입니다

여긴 양쪽 부스터의 LED 전원 스위치입니다

LED용 배터리는 LR626/L377A가 사용됩니다. (이 제품에는 모두 이 배터리를 사용)

LED 발광 효과 사진

부스터 쪽은 전개 기믹이 탑재되어 사진처럼 가동 가능합니다

[다리/발]

다리 쪽 합금 비중도 적지 않네요

다리 쪽 도색은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만, 여전히 일부 부위의 도색면 문제는 존재합니다. 98형은 개인의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완전 엉망인 수준은 아니라고 평했네요

무릎에 연동 관절이 적용되어 있고, 사진처럼 외부 장갑도 전개됩니다

발 부분도 2단 가동, 발끝 부분도 독립 가동되어 접지력이 좋아졌습니다

발목 관절도 ㅇㅋ

[이펙트 파츠]
풍성한 이펙트 파츠가 제공됩니다. 빔 소드를 휘두를 때 생기는 잔영 효과 파츠도 챙겨줬네요 ㅋ

이펙트 파츠의 투명도도 매우 좋습니다

[실드/무장/베이스]
실드의 도색 품질 및 디테일은 별 문제 없어보입니다. 잘 재현된 실드 안쪽의 기믹에 무기/이펙트 파츠 등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실드 안쪽의 조인트 파츠를 빼서 이렇게 무기 조합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기 쪽의 도색은 일반적인 수준이며, 심각한 도색 문제는 없습니다. 98형은 화이트 컬러와 메탈릭 컬러 파츠의 색감/색 분할은 좀 이상한 조합이라고 언급했네요 ㅎ

무기들은 파츠 조합을 통해 각기 다른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로켓포 쪽은 위 사진처럼 포신의 접합선이 보입니다. 크게 눈에 띌 정도는 아니라는 건 좀 다행이네요


액션베이스에 LED가 탑재되어 있으며, 점등 효과가 멋집니다. 베이스 바닥에 미끄럼 방지 탭이 있어서 안정적으로 제품을 세워둘 수 있습니다. 

[무게 및 크기]


3. 포징 사진
















Share:

댓글 2개:

  1. 위에서 4번째 사진(시난주 헤드사진) 보면 여전히 시난주 이마쪽 뿔과 이마 아래쪽 LED눈과의 대칭이 안맞네요.

    답글삭제
  2. 베이스 삽입 전지 규격 아시는분~~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