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WC 2019] 최종 월드 챔피언쉽 수상 발표...GBWC 최초로 중국 대표가 세계 1위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어제 일본에서 GBWC 2019의 최종 월드 챕피언쉽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매년 각국의 외계인(?), 굇수(?) 모델러 분들이 엄청난 작품을 놓고 벌이는 대회인만큼 수상자 분들 모두 축하드리며, 또 눈호강 시켜주신 모든 GBWC 모델러 분들께도 감사드리고 싶네요 ^^ 올해 GBWC도 즐거웠습니다 ㅎㅎ

1. GBWC 2019 최종 수상 결과







2. GBWC 최초로 중국 대표가 세계 1위
- 이번 GBWC 월드 챔피언쉽은 중국 결선 1위 수상자인 자우주쥔(招柱俊)님의 작품이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GBWC 최초로 중국 대표가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에 어제 저녁에 현지 SNS와 커뮤니티가 뜨겁게 달궈졌더라죠 ㅋ 사실 중국 대표들이 작년, 재작년 모두 3위 내 수상을 했던만큼 올해는 어떻게 될지 저도 궁금했는데요. 1위를 차지할 줄은 몰랐군요 ㄷㄷ 은근히...한국 모델러 분의 수상을 기대하고 응원했었는데...아쉽습니다 ㅠ ㅠ 어찌됐든, 이번 1위는 여러모로 중국 모형계의 발전이 느껴지는 이슈가 아닐까 싶네요

2. 문화적인 요소는 필수
- 보아하니...확실히 1위 작품은 실력도 실력이지만, 저런 문화적인 요소가 필요한가 봅니다 ㅎㅎ 지난번 일본의 사무라이나 무사 같은 요소가 가미된 수상작들도 그렇고 이번에는 이렇게 삼국지 요소를 잘 활용한 작품이 1위를 차지했으니 말이죠. 저 같은 흙손이야...어떤 작품들이든 눈호강하면서 즐겁게 감상하지만...수상을 노리고 계신 분들이라면 어느 정도 염두해둬야 할 포인트인 듯 합니다 ㅋ 
(* 세계인이 알만한...한국의 문화 콘텐츠는 어떤게 있으려나요..ㅠ ㅠ

3. 직접 본 말레이시아 대표 작품, 세계 2위 ㅎㅎ
- 그리고 또 하나...말레이시아 대표가 2위를 차지했답니다. 제가 말레이시아 GBWC 현장에서 직접 보고 온 작품이기도 해서 ㅋㅋ 뭔가 모르게 반갑고 기쁜 느낌이네요 ^^ 디오라마 구도 및 역동적인 포징이 정말 인상 깊었는데...결국 한 건 해냈군요 ㅎㅎ;


Share:

댓글 5개:

  1. 요즘 반다이가 중국 시장에 지사도 설립하고 키우면서 중국쪽에 더 힘을 실어준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답글삭제
  2. 저도 그 생각했습니다.
    일부에선 중국몽이다 아니다.. 그러는데
    실제 몇년전 1위 일본작일때 생각하면 받을만한 작품이죠.
    개인적으로 말레이시아였던가 인도네시아에서 목조느낌으로 윙제커 수상받은거 외엔 다 고만고만해보여서 중국몽이느니 뭐느니란 의견 들어서 시큰둥하네요.

    답글삭제
  3. 지지마라님 중국제살려는데 타오바오 외에 추천해주실만한 사이트가 있나요? 이양이면 해외배송해주는 사이트로요

    답글삭제
  4. 작년거하고 비교하면 어째 구린거 같은데

    답글삭제
  5. 한국작품이 더 좋아보이네요 이건좀 아닌거같은데 한국이 순위밖이라니 어이가 없네요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