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니코어] 신흥업체 로담스와의 관계에 대한 입장문 발표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최근 로담스가 1/72 GP03 스테이맨의 예약 판매를 진행했는데요. 대형 프라모델 제품, 정보 공개 스타일, 예약 판매 방식, 킹스토이랜드 취급 및 예약 특전 제공 등 메카니코어과의 유사성 때문에 ‘로담스=메카니코어’, ‘로담스=메카니코어 자회사 혹은 메카니코어 직원이 설립한 업체’ 등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왔죠;;

이에 대해, 메카니코어 측은 떠도는 이야기들이 루머라고 언급하면서, 자신들과 전혀 상관이 없는 업체라는 입장문을 게재했네요. 뭔가 재밌네요...상당히 유사한 부분들이 많았는데 말이죠. 입장문이 사실이라면, “로담스가 메카니코어 스타일을 적당히...흉내냈다?”  정도로 볼 수 있겠군요 ㅋㅋ;;

그럼 아래에 해당 입장문 내용 정리드리니 참고하세요~!

[입장문 내용 정리]
1. 메카니코어는 지금까지 다른 자회사를 설립해 유사 제품라인을 운영한 적이 없습니다.

2. 현재 언급되고 있는 제품(GP03 스테이맨)은 메카니코어와 어떠한 권리/이익 관계도 없습니다. 

3. 메카니코어는 어느 단체 혹은 개인과도 유사 제품 프로젝트에 협력, 투자한 적이 없습니다.

4. 언급되고 있는 제품(GP03 스테이맨)이 메카니코어와 관련되어 있다고 오해하지 않길 바랍니다. 해당 제품은 메카니코어와 어떠한 관계도 없습니다.

5. 메카니코어가 해당 제품(GP03 스테이맨)과 얽히는 것을 막고, 서로 간의 구분을 명확히 하기 위해 현재 주요 대리업체 측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Share:

댓글 3개:

  1. 이렇게 발표까지 해주니 시원시원하네요ㅋㅋ

    답글삭제
  2. 메카니코어 판매방식하고 다르지않나요? 메카니코어는 매해 광군절때 오퍼를 넣는 방식이고 할인가격에 제공을 해주잖아요? 로담스는 다른 완성품 프라업체럼 예약받는건 동일 하기때문에 굳이 이걸 비슷하다보는건 비약이 있어보이네요 사실 메카니코어 프라모델 만들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메코랑 로담스의 제품 디자인은 완젼달라요 크시부터 gp02만봐도 로담스 gp03하고는 완젼 다른데 메코라고 추측하는것도 안 만들어본 사람들의 행복회로 시전이 아닐까해요

    답글삭제
    답글
    1. 아무래도 사람들마다 생각이 달라서 그런 듯 합니다. 그래도 1/72 크기의 킷을 출시되기 한참 전에...1000개, 1500개 수량 제한을 걸어놓고 예약 판매하는 방식은 꽤 유사한 부분입니다. 광군절 오퍼는 출시까지 1년 가까이 걸리는 제품을 선행 예약부터 받다보니...할인해서 판매하는 거고, 일반판은 그 이후에도 따로 예약 판매받습니다. 킹스토이랜드에서 자체적으로 예약 특전을 증정하는 것도 메카니코어 제품에 적용됐었고...3D 모델링 이미지를 자주 업데이트하면서 관심 유도하는 것도 그렇고, 여러모로 오해를 살만한 부분들이 없진 않았어요. 그런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보니, 저렇게 입장문까지 내놓았을테구요..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