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오...가동되는 실물 크기 퍼스트 건담 개발 상황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반다이가 <건담 글로벌 챌린지>의 일환으로 제작 중인 1/1 실물 크기+가동 가능한 퍼스트 건담의 제작 상황이 공개됐습니다. 일본 현지 미디어들이 개발 현장을 방문해 생생한 사진들을 찍어왔네요 ^^

해당 퍼스트 건담이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대한 부분은 여전히 미공개지만...이렇게 가동되는 건담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건 상당히 흥분되는 일이 아닐 수 없군요 ^^ 이전 오다이바에 세워졌다가 철거됐던 퍼스트 건담, 그리고 현재 세워져있는 유니콘 건담(모드 변형 가능)에 이어...새로운 건담의 현실 소환을 기대해봅니다 ㅎㅎ

아래에 관련 내용 및 사진 정리드리니 참고하세요~!

1. 실물 크기 퍼스트 건담 제작 상황
- 가동되는 어깨/다리 부위에 대한 가동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고 하며, 보행시의 팔과 다리 움직임이 그대로 구현되는 모습입니다. 오…

- 다만, 허리 쪽이 벽면 쪽 철골 구조물과 연결된 것으로 보아, 위치를 이동하는 건 아니고 제자리에서 보행시의 동작으로 가동될 것 같네요.


오...어서 외장도 조립되길!! ㅎㅎ


허리 쪽 철골구조물에 연결된 채로...이렇게 공중에 떠있습니다. 이래서 경량화가 중요한가 보네요 ㅋ


엉덩이(?) 뒤쪽으로 실린더 및 상당수의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각 부위에 가동 모터 및 관련 부품이 장착된 모습


움직인다!!












2. 경량화된 퍼스트 건담 + 디자인 이미지
- 현지에 나온 기사 내용을 살펴보니...이러한 가동을 위해 기존 35톤 정도 나가던 실물 크기 건담의 무게를 25톤으로 경량화 시키는데 성공했다고 하는군요 ㄷㄷ 다만, 그래서 그런지 건담의 디자인도 경량화의 영향을 받은 듯 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현실 가동을 감안한 설계/디자인이므로 모형만큼의 멋짐은 부족한 듯 하네요...^^;

좌: 오다이바 건담, 우: 건담팩토리 요코하마 건담


3. 2020년 10월 건담 팩토리 요코하마에서 공개
- 해당 가동 가능한 실물 크기 퍼스트 건담은 2020년 10월부터 1년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7월부터 프리 오픈을 겸해서 유료 티켓 판매로 특별 관람/견학 행사도 진행한다고 하니...새로운 소식과 모습을 기다려보죠 ^^ (* 어서 코로나19가 좀 진정되길...ㅡㅡ;)


Share:

댓글 6개:

  1. 연방이 사이코 자쿠가 아닌 사이코 건담을 만들었네요!
    썬더볼트 공역에 풀아머 건담과 같이 운용하려나 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하하하 ㅎㅎ 어서 빨리 완성되면 좋겠습니다 ^^

      삭제
  2. 오 모빌슈트가 만들어 지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ㅋㅋ 걷는 동작이지만 정말 기대되네요!

      삭제
  3. 리파인이 과하게 들어간듯하고 보행연출을 위해서인지 정직하게 서있네요.가을에는 입국제한조치가 풀려서 요코하마에서 만날수있길 바래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아무래도 그냥 서있기만 하면 되던 오다이바 건담과는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ㅋ 말씀대로 코로나가 어서 진정되길 바래봅니다 ㅠ ㅠ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