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어제 4월 26일이 ‘세계 지적 재산의 날’이었습니다. 이 때를 맞춰 중국 미디어에서 최근 중국 상하이 공안국(창닌 지역)이 올해 첫 저작권 단속을 통해 짝퉁 모형 제품(완성품) 약 5600개를 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보도했습니다. 단속 규모는 약 3600만 위안, 우리돈으로 환산하면 약 62.5억 원 정도라고 하는군요. 얘들은 한번 걸렸다하면 규모가 크네요 ^^;;;
현재는 주요 범죄 용의자 16명을 체포해 형사 구류 중인 상태이며 추후 법정 심리로 넘길 예정입니다. 한편...보도 내용에서 단속 당한 업체명 언급은 나오지 않았는데요. 보도 영상에 장고모형의 1/100 사자비 버카 합금완성품, 로봇혼 카피 업체 폭풍모형의 프로비던스, MC의 1/100 크샤트리아 레드 버전 제품 등이 나오는 걸 보면, 이들 제작업체 단속이거나 제품을 취급, 유통하는 업체의 단속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제작업체 단속이라면...장고모형의 사자비 합금완성품과 MC의 크샤트리아 레드 버전은 앞으로 구하기 힘들어 질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퍼시픽 림의 집시 데인저를 제작 중인 폭풍모형 역시도 타격을 피할 수 없구요;;; 반면, 유통업체 단속인 거라면…그냥 일종의 연례행사나 해프닝 정도 선에서 마무리되겠네요. 개인적으론, 여러 업체의 제품들이 함께 등장한터라...후자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가베라테트라도
답글삭제압수당한면
~~
Mc 예약 걸어논거 취소 됐네요
답글삭제반죽음이 몇개 업체 또 날리내요 ㅡ..ㅡ
아....안...돼 박스라도 보게 해줭ㆍㅇㆍ
답글삭제앙대!핢기라도 하게해주든가!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