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보자] #4 인피니트디멘션&무한신성


[알아보자]의 네번째 업체는 인피니트디멘션과 무한신성입니다.


무한신성이 인피니트디멘션의 제네시스 쪽 라인업을 이어서 제작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볼 수 없는 업체들이거든요. 그리고 무한신성으로 나온 1/100 프라모델 재결(Ruling)과 인피니트디멘션과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한번 엮어볼 겸…묶어서 포스팅해봤습니다 ^^   



1. 인피니트디멘션 


제 기억으론 사자비 레진 컨버전킷으로 센세이셔널한 화제를 모았던 인피니트디멘션의 Yao님이 레진업체 YUJIAO로 빠져나간 뒤에 인피니트디멘션이 힘든 시기를 겪었고 프라모델 제품을 준비한다는 얘기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번에 살펴보니, 인피니트디멘션이 2022년 10월에 1/100 프라모델 제네시스(창세)로 화려하게 복귀했었네요. 


새로운 기원을 열다!


세련된 색감, 화려한 조형, 튼튼한 합금프레임, 거기다 기체 변형까지…상세 리뷰를 챙겨보진 않았지만 조형만으로도 구미가 당기더라구요. 그 당시에 제가 블로그를 하고 있었더라면, 아마 엄청 기대하면서 포스팅을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2. 무한신성


그리고나서 2023년 1월 1일에 무한신성이 1/100 프라모델 재결(Ruling)과 함께 등장합니다. 업체명만 보면 인피니트디멘션과 슈퍼노바가 합병한 것처럼 보입니다. 인피니트디멘션의 ‘인피니트=무한’과 슈퍼노바의 ‘노바=신성’을 합친 이름이니까요 ㅋ



그리고 인피니트디멘션이 기체(조형) 디자인, 공식 사진 품질, 트렌디한 포장 패키지 쪽에서 업계에서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 할지라도 인젝션 사출는 별개의 영역인지라…어쩌면 제네시스 때부터 슈퍼노바와 협력해왔고, 제네시스에서 가능성이 보이자 무한신성이라는 이름으로 공식화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여튼 그렇게 공개된 1/100 재결(Ruling)은 딱 봐도 건담 시드 스타게이저에 등장하는 화기중장형 모빌슈트 베르데 버스터의 디자인을 베이스로 하고 있더군요.


HG 베르데 버스터

무한신성의 1/100 재결(Ruling)



사실 베르데 버스터와 관련해선 나름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상당히 오래된 일이긴 한데, 제가 2018년 7월경에 한 차례 중국 현지 커뮤니티에 올라온 제품 루머들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 해당 포스팅의 맨마지막 멘트를 이렇게 썼습니다.



그 땐 대외비여서 딱 저정도만 언급하고 지나갔는데, 사실 저 정보의 출처는 인피니트디멘션 관계자였습니다. 인피니트디멘션이 용도자에게 베르데 버스터 디자인을 제공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당시엔 ‘어떤 업체든 베르데 버스터를 제작하기만 해라. 그 넘은 용도자다’ 요렇게 벼르고 있었더랍니다 ㅋㅋ 


그런데 이후에 용도자가 완전 내리막을 걸으면서 관련 제품 생산도 무산됐나 봅니다. 블로그 복귀하고 나서 무한신성의 재결(Ruling)을 보자마자, 예전 기억이 나면서 “아, 이게 그때 그 베르데 버스터구나”하고 반가워 했네요. 그래서 복귀하고 얼마 안 됐는데도 다른 거 제쳐두고 이 제품 리뷰부터 포스팅했습니다 ㅋㅋ


썰은 여기까지!

 

무한신성은 최근 3월 1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모형 박람회에서 제네시스, Ruling에 이은 차기작 뱅가드를 공개했습니다. 아직 채색 안된 샘플 실물이긴 하지만, 역시나 조형은 멋지네요. 추후 공식 제품 사진과 상세 정보가 기대해보죠 ^^






이번 [알아보자] 인피니트디멘션과 무한신성 편은 여기까지 입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hare:

댓글 6개:

  1. 제네시스도, 룰링도 조형이 이뻐 하나씩 구비해뒀는데 만들날이 기대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하나 구입할까 했는데 말레이시아는 더 비싸네요 ㅠ ㅠ 제네시스도 리뷰도 조만간 정리해볼게요 ^^

      삭제
  2. 저도 프라에 대한 흥미가 사라져서 몇년동안 니퍼한번 안잡고있었는데 최근에 이놈둘 조립해보고 다시 흥미가 생길정도 였습니다.. 조립감이며 조형이 중국제라고는 믿을수 없을만큼 수준이 뛰어납니다;; 정말 다음 제품이 벌써 기대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렇게 말씀하시니 저도 구매욕이 생기네요! ㅎㅎ

      삭제
  3. 둘다 샀는데, 박스부터 기존 중국제와는 다름이 느껴지더라고요.
    "천막" Sky Deffender 업체도 알아봐주세요. 디테일이 정말 끝내줍니다. YJ 느낌이 물씬 나더군요.

    답글삭제
    답글
    1. 인피니트가 예전에도 확실히 패키징에 신경을 많이 썼었는데 여전한가 봅니다 ㅎ 천막도 조만간 포스팅할게요! ^^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