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반 1/60 메탈 스트럭쳐 뉴건담(프라모델) 현지 조립평 정리


중국 현지에 물량이 꽤 풀리고 주말이 되면서 챙겨볼만한 조립 리뷰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중국 모형리뷰어 98형의 후속 조립 리뷰가 없는 관계로…현지에 보이는 조립 리뷰들을 좀 정리해봤습니다. 


일단…조립 스피드런을 한 리뷰어는 꽤 스무스하다는 조립평을 남겼습니다. PG급의 제품을 수령 후 이틀이 안 된 시점에 조립을 끝냈으니...조립성에 별 문제는 없어보이네요. 다만, 어떤 리뷰어는 몸통의 LED 유닛 삽입을 꽤 힘들어하면서 상체까지만 만들고 조립을 관뒀습니다.  


어떻게 보면 조립성이라는게 조립하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고, 갖고 있는 스킬이나 숙련도 등에 따라 상대적인 평가가 나올 수 있긴 한데…뭔가 몸통 LED 삽입의 난이도랑 실수가 변수인 것 같습니다. 


아래는 현지 조립 리뷰 내용들입니다. 1개 리뷰가 아니라 복수의 리뷰를 보고 정리했으며 일단은 LED 삽입을 제외한 조립성은 긍정 평가입니다. LED 삽입을 힘들어 한 리뷰어는 조립하다가 몇 번 실수가 나오면서 조립을 포기하고 급히 팔아치우는 엔딩을 보여줬네요 ㄷㄷ 구입하신 분들은 설명서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조립하시길..!



➤ 조립 스피드런을 한 리뷰어의 조립성 평가 - 긍정

- 다반 제품 중 상위 수준. 숫핀 자르기, 구멍 넓히기, 대력금강지(손가락 힘) 필요 없음

- 머리와 가슴 LED 있으며, 순접 필요 없음



➤ 조립시 주의사항 - 설명서는 꼼꼼하게, LED는 신중하게


[머리]

- 머리 쪽 발칸포 부위인 I 11번과 I 12번 파츠는 사전 도색 문제(핀이 두꺼워진 듯)로 조립시 살짝 깍아주길 권합니다.



- 머리의 측면 장갑은 버스트 모드시 제대로 고정이 안 되기 때문에 보강이 필요합니다.




[몸통]

- 콕핏 부분 결합/오픈 가동은 연결된 연질 파츠를 통해 이뤄짐. 연질 파츠 빼먹고 조립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리뷰어는 연질 파츠 까먹어서 해당 부위를 순접해버렸습니다…



[LED]

- LED 유닛/선 삽입이 힘들다고 언급

- 조립시 반드시 설명서대로 미리미리 LED 선을 배치하면서 조립해야 합니다.

- LED 선 배치를 놓치거나 틀린 상태에서 조립하게 되면 무조건 분해해야 하므로 주의하세요!


=> 리뷰어는 LED 선 배치와 삽입에서 실수했고...꽉 결합된 파츠들을 분해하다가 부숴먹을 것 같다며 LED 삽입을 포기했습니다.






[합금 파츠]

- 나사 32개와 스프링 18개 ^^;;


[머리/몸통 조립 후 리뷰 끝…]

- 리뷰어가 LED 망치고 콕핏 망치면서 정이 떠났는지 조립 포기를 선언했습니다. 근성이 부족하네요. 포기는 배추 셀 때나 쓰는 말인데...;;


- 여튼 그리고 나서 748위안에 사갈 사람을 구했는데, 그게 또 바로 팔렸습니다. 리뷰 보다가 급엔딩 전개에 '이건 뭐지?' 했네요;; 역시 중국은 재밌는 곳입니다 ^^;


여기까지 조립하고...

판매 완료 ^^;;


Share:

댓글 4개:

  1. 합금파츠 나사 32개 스프링 18개 ㅋㅋㅋㅋㅋㅋ 아 재밌었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2. 음... 이 포스팅 담아갈수가없네요...? 1편과 2편 복사?나 담아가고싶습니다~ ^^;;

    답글삭제
    답글
    1. 아...구글 블로그여서 네이버 쪽으로 담아가기가 안 됩니다 ㅠ ㅠ 즐겨찾기나 URL 링크 복사해두세요 ㅎㅎ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