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장공작실 RG 뉴건담 합금 프레임 파츠, 현지 샘플 리뷰 2탄 - 리뷰어 Doraemon0000


중국 모형 리뷰어 Doraemon0000도 점장공작실의 RG 뉴건담 합금 프레임 파츠 샘플 리뷰를 게재했습니다. 각 부위별 상세 조립 사진을 비롯해, 외부 장갑까지 조립도 끝냈고, 후쿠오카 뉴건담의 무장 파츠까지 장착해 포징을 하는 등 좀 더 세부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리뷰네요 ^^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조립감 부분 언급부터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조립감 관련 평가

- 아무래도 합금 프레임 파츠를 POM 소재 파츠와 조립해야 하다보니 롱 노즈 플라이어나 금속을 어느 정도 갈아내는 줄 같은 도구들이 있으면 좀 편하다고 합니다. 일부 합금 부위 파츠와 외부 장갑 결합부는 상당히 타이트해서 수정 작업이 필요했는데, 줄로 합금 쪽의 결합부 구멍을 살짝 갈아서 해결했다고 하구요. 그 외에 합금 프레임과 외부 장갑의 조립감 자체는 이전 제품들보다 좋아졌다는 평입니다.

- 리뷰용 샘플인만큼 관련 피드백은 업체 쪽에 전달했으며 양산품에서 조정되길 바란다는 언급도 덧붙였네요.


여기서부터는 제품 구성, 조립 상세 사진, 합금 프레임 비교 사진, 외부 장갑 조립 완성 및 포징 사진 순서로 정리했습니다.


➤ 제품 구성


잘 포장되어 있는
합금 프레임 파츠 2팩과
POM 소재 런너 2장 구성입니다





➤ 조립 상세 사진

- 라챗 관절 없이 모두 타이트하게 결합시키는 관절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 관절 부위는 합금 파츠 + POM 파츠 + 합금 파츠 구조로 되어 있어 조립할 때 꽤나 뻑뻑합니다. 플라이어와 장갑을 사용하면 조금 힘이 덜 듭니다.






어깨 관절은 일반 RG 뉴건담과
후쿠오카 뉴건담용으로 POM 파츠를
선택 조립할 수 있습니다 


팔쪽의 나사 부위는
측면에 있으며 모두 안쪽을 향해 있습니다

발바닥의 외부 장갑 파츠도
합금 파츠로 되어 있습니다.
나사로 고정 필요합니다



다리 쪽의 나사 부위도
모두 잘 안 보이는 안쪽 측면에 있습니다

핀판넬의 연결 부위 파츠도
POM 소재 파츠로 제공됩니다.
기존 핀판넬의 결합이 부족하다면
교체 조립도 생각해보시길...


합금 프레임 조립 자체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타이트한 부위는 조심히
도구(플라이어, 줄)를 사용해서
조립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튼튼하며 관절 강도도
매우 타이트하게 좋습니다.

사진처럼 합금 비중도 매우 높습니다









어깨 관절 모습
더이상 관절 파손 걱정은 없습니다

무릎이 접힐 때 실린더 파츠가
뽑혀져 나옵니다.
원래 제품 설계 자체가 이렇습니다.


➤ 합금 프레임 비교 사진


합금 프레임 파츠 적용시
163.7g 증량됩니다





➤ 외부 장갑 조립 완성 및 포징 사진









합금 프레임 적용 후
무게 중심이 매우 안정적입니다.

핀판넬과 쉴드를 한쪽에 장착해도
기울어지거나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리뷰어가 합금 프레임의 관절 강도를
확인하기 위해 후쿠오카 뉴건담의
무장 파츠도 달았습니다.
공중에 떠 있음에도 매우 안정적입니다.

뉴건담 HWS 장비에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Share:

댓글 6개:

  1. 어우 메탈빌드 보다 합금 비율이 더 높아 보이네요 ㅎㅎ 다만, 손은 엄청가겟군여 ㅋㅋㅋ

    답글삭제
  2. 후쿠오카 뉴건담에 적용하려고 기다리는데 드디어나오나보네요 ㅎㅎ

    답글삭제
  3. 144는 관심이 없지만 이놈은 가지고 싶어지네요 멋진데~~~~

    답글삭제
  4. 뿔도 합금이 고픕니다. ㅎㅎ

    답글삭제
  5. 딱 맞는건 아닌모양이네요. 점장에서 나온 MG 발바토스 프레임은 만들어봤는데 딱딱 맞던데...

    답글삭제
  6. 흠. 포징을 위한. 건담에는. 합금프레임은. 이제 필수네요.. 그냥. 스탠드 자세로 있을게 아니면.. rg뉴건담.. 후쿠오카 버젼까지.3개정도는 사야겠네.. 모두 사서. 교체할수는 없으니..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