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뉴클리어, 현지 게임 업체의 저작권 침해 관련 증거 수집 중


흥미로운 이슈가 있었네요. 모터뉴클리어가 일부 중국 게임업체에서 모터뉴클리어의 제품 혹은 제품 이미지를 도용해 상업적으로 사용(광고)하고 있다면서 관련 증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관련 안내 캡쳐 이미지


내용을 살펴보면...모터뉴클리어 측은 이러한 제품 이미지 도용은 자사의 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한 것이라고 반발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광고들이 중국 내 더우인(틱톡) 및 영상 플랫폼에서 나오고 있다면서, 해당 광고 영상 링크를 공유해주는 사람들에게 모터뉴클리어의 굿즈를 상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흐흐…모터뉴클리어가 처음 합금완성품을 제작할 당시만 해도 ‘마신영웅전 와타루’를 도용해 리얼 버전화했다는 지적을 받았다는 걸 잊어버렸나 보네요. 몇 년이 지난 현재에는 합금완성품보다 프라모델을 상당히 괜찮은 품질로 내놓고 있어서, 이런 이미지가 좀 희석되긴 했지만…초기엔 제품 명칭도 백룡, 황룡으로 네이밍했다가 부랴부랴 ‘성갑혼장전’이라는 IP 제품이라며 이름을 각각 조인과 백기로 바꿨단 말이죠 ㅎㅎ;


모터뉴클리어도 이제 반다이의 기분을 좀 느낄려나요. 뭔가 인과응보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









Share:

댓글 5개:

  1. ㅋㅋㅋㅋ 내가 하면 로멘스 남이 하면 불륜..

    답글삭제
  2. 그런데 애들은 왜 여포이후론 뭐 나오는게 없네요 나온다는 사진만 있고 나오는게 없군요

    답글삭제
  3. 중국내에서도 슬슬 ㅋㅋㅋ

    답글삭제
  4. 나는 네꺼 훔쳐도, 넌 내꺼 훔치면 안돼!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