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바오(FENGBAO), 1/72 코무즈 스나이퍼형(합금완성품) 일러스트 공개


펑바오라는 중국 모형업체에서 제작 중인 1/72 합금완성품 코무즈 스나이퍼형의 일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흠…일러스트의 디자인이나 컬러링을 보니, 예전 건담 빌드 파이터즈의 GM의 역습에 등장했던 짐/짐(GM/GM)이 떠오르네요 ^^;



1. 펑바오(FENGBAO)?

- 일단 처음 보는 업체여서 업체의 공식 웨이보를 뒤져봤더니 코무즈 이전에 청룡-로봇 변형 로봇(합금완성품)을 첫 제품으로 제작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이후 후속 제품이 바로 코무즈니까…요런 모빌슈트 느낌의 제품은 처음 제작하는 셈이군요.


펑바오의 이전 제품 - 청룡


2. 코무즈?

- 이어서, 기체명인 코무즈에 대한 내용입니다. 처음 들어보는 단어여서, 구글링을 해봤더니 코무즈는 키르기스스탄의 민속 현악기라고 합니다. 왠 현악기?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일러스트와 함께 공개된 설정 정보를 해석해보니 이름의 유래가 나와있더군요.


악기 코무즈 사진 ^^;


-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기갑로봇 전쟁 시대에 기갑로봇을 개발하던 박사 ‘즈’가 적군에게 자신이 개발한 로봇들이 무참히 박살나는 걸 봄 => 실의에 빠진 박스 즈가 폐허 속을 걷다 우연히 악기 코무즈를 주움 => 코무즈는 전통 음악 악기이자, 전쟁 때 병사들의 사기를 북돋는 음악을 연주하는 악기임 -> 박사 즈는 이러한 코무즈의 연주를 들으며 새로운 형태/개념의 기갑로봇을 개발함 => 기체명은 악기 코무즈 + 자신의 성인 ‘즈’를 합쳐 코무’즈’라고 네이밍함 => 스나이퍼형 코무즈가 적 로봇을 저격할 때 스나이퍼 라이플에서 나는 총 소리가 마치 코무즈의 아름다운 연주 소리와 같아서 적기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듦 


스나이퍼 라이플이 코무즈를 닮은 듯?


확대 사진


- 흠…나름 설정 자체는 색다르긴 한데…조금은 억지스러운 느낌이 있네요 ^^; 디자인 자체는 GM/GM을 마개조식으로 벌크업, 볼륨업한 느낌입니다 ㅋ


3. 제품 정보

- 1/72 스케일의 합금완성품(약 27cm)이라는 점과 위에서 공유드린 일러스트 이미지, 설정 정보 외에 아직 확인되는 정보는 없습니다. 출시 시기 및 가격도 모두 미정이구요. 일단은 이제 막 일러스트가 나왔으니, 천천히 기다리면서 실물 모형화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흥미로운 제품이네요 ㅋㅋ 소식 나오는대로 계속 전해드릴게요~!


Share:

댓글 2개:

  1. 흠.. 그래도 저렇게 나오면. 저건 저것대로 좋네요.. 근육질 스나이퍼.!!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