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뉴클리어, 성갑혼장전 속 양산기 위원식(WEIYUANSHI) - 학원기 출시 예정(설정 정보 추가)


오랜만에 모터뉴클리어 소식을 포스팅하네요. 모터뉴클리어에서 초초(?) 가성비의 프라모델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위원식-학원기’라는 녀석인데, 설정상 건담의 짐이나 자쿠 같은 양산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초가성비라고 언급한 이유는 MG 크기 약 19cm, 관절 부위(11곳)에 합금 파츠 적용, 일부 부위 사전 도색, 다양한 모양의 조형손, 검/석궁 등 무장 파츠가 제공됨에도 99위안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책정됐기 때문입니다. 꽤나 중국스러운 느낌의 조형이어서 호불호가 갈릴 순 있겠지만, 그 외엔 상당히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ㅎㅎ




그간 모터뉴클리어가 중국 역사 속 유명 무장, 장군들을 중심으로 네이밍을 해왔던터라…살짝 뜬금없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단순 제품 정보 외에 제품의 네이밍이나 설정 관련 정보들도 함께 정리해볼까 합니다 ^^


1. 위원식-학원기 네이밍 

- 중국어로는 威远式-学员机라고 표기됩니다. 한글로 ‘위원식’이라고 읽혀서 사람 이름으로 보기 쉬운데, 여기서 식(式)은 백종원식(?) 소스, 한국식 스파게티처럼 형식, 방식, 스타일을 뜻하는 글자입니다. 그리고 위원(威远)은 중국 무관 관제(직급) 중 수많은 장군 칭호들이 등장하는데, 그 중 하나인 위원 장군의 '위원'입니다. 그러므로 위원 장군 스타일의 메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이어서 학원기(学员机)는 <성갑혼장전> 속에 등장하는 기무원(일종의 메카 아카데미) 학생 전용기여서 저렇게 표기가 됐습니다. 학원 내 훈련용 기체 정도로 보시면 될 듯?!


- 설정에서는 극중 천도국이라는 국가의 양산형 성혼무장으로 균형적인 스탯을 갖춘 범용형 기체로 묘사됐습니다.




2. 다양한 배리에이션의 위원식 기체

- 모터뉴클리어는 이미 작년 11월에 위원식의 다양한 배리에이션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학원기가 XH06이며, 검투형이 XH07, 금위군식이 XH08, 이렇게 디자인이 공개됐습니다. 기본적으로 색놀이에 무장, 머리 조형 정도만 바뀌기 때문에 아마 후속 제품들도 빠르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산기답네요 ㅋㅋ



3. 제품 사진

- 설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아래는 업체에서 공개한 제품 공식 사진입니다. 전반적인 프로포션이나 가동성 모두 괜찮아 보이네요 ㅎ


전체 구성품


일부 디테일들은
사전 도색 처리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표정의 얼굴 파츠 3개와
빈 얼굴 파츠 1개 동봉됩니다



Share:

댓글 4개:

  1. 가격을 봐야 알겠지만 엄청 가성비 있는 제품은 아닌것 같아요 양산형 기체 같네요

    답글삭제
  2. MG크기, 합금부품 들어가는데 99위안이면 가성비 좋겠는데요...

    답글삭제
  3. 와... 불호였는데.. 가격때문에 호가 되어버리네.;;;

    답글삭제
  4. 극강의 가성비제품이네요;;;디자인이 흐음..이랬는데 가격보고 구매해야겠네요 ㅎㅎㅎㅎ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