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창모형의 다반 1/100 더블오 퀀터(8822번 메빌 버전) 합금 프레임 리뷰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오늘은 철창모형에서 제작, 출시하는 다반의 8822번 1/100 더블오 퀀터(메빌 버전)용 합금 프레임 현지 리뷰입니다. 현지 모형 리뷰어 Doraemon0000의 리뷰이며, 내용을 보니 디테일, 마감, 조립감 등 전반적인 평가가 괜찮네요. 


철창모형이 이미 MG 더블오 퀀터나 더블 오라이저용 합금 프레임을 제작했던터라, 겸사겸사 다반의 8822번 합금 프레임도 내놨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요. 뭐…국내 판매량은 모르겠지만, 현지에서는 판매량이 괜찮았다는 의미도 되겠습니다 ㅎㅎ


아래에 리뷰 사진 및 내용 정리했으니 보시죠 ^^


➤ 박스 패키지 및 구성



사전에 조립 완성된 상태입니다


➤ 합금 프레임 상세 사진


합금 파츠와 POM 소재 파츠 조합이며
디테일 및 합금 파츠의 표면 마감이
깔끔한 편입니다

관절 강도는
각 부위에 위치한 나사를 통해
조절 가능합니다.
리뷰어의 경우, 제품 개봉 당시의
관절 강도가 딱 적당해서
따로 조정을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원본 파츠와 비교해보면
일부 디테일 및 구조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변경점은
고관절 부위에
상하 슬라이드 되는 구조가
추가됐다는 점입니다





프레임 조립감은 스무스한 편입니다.
다만, 팔과 손목 연결 부위는 조립시
꽤 타이트한 느낌이 있습니다









합금 프레임 적용 후에
전체적인 가동 및 포징이
매우 편안해집니다.
관절 강도도 적당하고
고정성도 향상됐습니다



➤ 외장 조립 후 모습

- 외장 조립 과정도 간단한 편입니다. 기존 8822의 파란색 외장 파츠 몇 개가 타이트한데, 결합 부위 구멍을 넓혀줘야 합니다. 그 외에는 별 문제 없습니다.








풀 세이버 파츠 장착 후에도
안정적인 스탠딩이 가능할 정도로
접지력이 충분합니다.
어떤 포징에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구요.

다만, 8822번에 동봉된 손 파츠에서
엄지 손가락이 쉽게 튕겨져 나가는터라
대형 무장을 손에 쥐기가 번거롭습니다








➤ 장갑 버스트 형태 구현


외부 장갑 버스트 형태 구현도
어려움 없이 가능합니다



그 외, 사진처럼 쉽게 파츠 교체도
할 수 있습니다


팔과 팔꿈치 쪽 클리어 파츠는
결합이 살짝 약한 편입니다.
조금 타이트하고 꽂을 수 있도록
클리어 파츠 쪽 숫핀의 결합 강도를
보강해주세요



Share:

댓글 2개:

  1. 와 이제 정말 메탈빌드네요

    답글삭제
  2. 다반 킷은 옛날에 사자비 한 번 사본 이후로 생각도 안했었는데..
    이건 진짜 탐나게 생겼네요.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