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새로운 업체 등장…열변장혼(FISSION CRAFTSMAN SOUL), 첫 제품 '연멸' 프라모델 공식 사진 공개


또 새로운 업체군요. 열변장혼(裂变匠魂; FISSION CRAFTSMAN SOUL)이라는 업체에서 첫 제품 연멸(湮灭)의 공식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업체이긴 하지만, 공개된 사진은 이미 제품이 완성 단계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어제 포스팅한 초모력도 그렇고…근래 들어 이름만 새로운 업체지, 이미 여러번 제품을 만들어본 느낌 + 첫 제품 완성도(일단은 샘플 기준)가 높은 업체들이 계속 등장하는데요. 현지에서 이 업체가 모장혼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단순 ‘~라던데?’, ‘카더라’가 아닌 확실한 증거가 나온터라…모장혼의 다른 이름 업체라고 봐야 할 것 같네요.


자세한 건 아래에서 한번 더 설명하도록 하고, 일단은 공식 사진부터 보시죠. 


1. 공식 사진




장갑 버스트 기믹 비교 사진
그런데...잘 안 보이네요 ^^;;

업체에서 무려 2년 동안 개발+개선했다는군요
우선은 고관절 쪽 모양이 달라보입니다







- 제품 디자인은 상당히 묵직하면서도 볼륨감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근육질에 탄탄하다는 느낌이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 것 같네요 ㅎㅎ 그 외엔...개인적으로는 컬러 및 색분할이 어딘가…뭔가…어색한 느낌입니다.


2. 모장혼?!


- 한 네티즌이 중국 기업 등록 정보 사이트를 확인해본 결과, 모장혼과 열변장혼의 기업 등록 신청인이 ‘王丹娜’라는 동일인으로 나타났습니다. “디자인 스타일이 비슷한 것 같다”, “박스 아트가 ~업체 쪽이다” 등 사실 확인이 어려운 루머가 아닌 확실한 증거이기에 열변장혼=모장혼으로 봐야겠습니다.



- 열변장혼이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나왔기 때문에, 모장혼은 그대로 디자인 카피 제품을 만들고, 열변장혼은 오리지널 디자인으로…이렇게 다른 방향성을 가질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 흠…모장혼의 제품이 사출 품질이나 조립감에서 좀 아쉬웠는데…달라진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3. 제품 정보

- 끝으로 업체에서 언급한 제품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명칭: 연멸(湮灭)

- 크기/스케일: 언급은 없지만 내부 프레임이 들어가는 것으로 보아 1/100으로 추정

- 특징

1) 도색이 필요없는 친환경 소재를 채택해 무광 도색에 가까운 효과를 구현함. 골드 컬러 파츠 제외(* 과연…?)

2) 사전 조립 완성된 합금 프레임 적용: 업체 말로는 2년 동안 합금 프레임에서 보이는 대다수의 문제를 개선해 우수한 강도(내구성)과 안정성을 갖췄다고 함 (* 그런데…2년이라니 ㄷㄷㄷ)

3) 외부 장갑에 버스트 기믹 적용(* 위치는 전면 어깨 장갑, 팔 쪽 장갑, 전면 스커트 하단부, 무릎 장갑 파츠. 근데…미미해서 잘 안 보임)

4) 모드 변형 가능

- 기타 사항: 추후 구성품 2개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

- 출시 시기 및 가격: 언급 없음


Share:

댓글 10개:

  1. 묵직한 몸체에 비해 헤드 프로포션이 좀 작은 것 같긴 한데 나름 이쁘네요. 색분할은 좀 애매하긴 한 것 같습니다ㅎㅎ;

    답글삭제
  2. 규제가 중국에서도 좀 빡새지니 앞에서는 오리지널ip 뒤에서는 평소의 ㅎㅎ 제품들로 피해를 최소화 하며 살길 찾아가나보군요.

    답글삭제
  3. 묵직한게 제 취향입니다 가격을 봐야겠네요 새로운 업체들이 많이들 나오는데 살아남을 업체들은 어딜까도 궁금해집니다 인구 많은 중국이라 그런가 나오는것도 장난 아니네요

    답글삭제
  4. 와우 개인적으로 색조합이나 디자인이나 뽀족하면서도 육중한 디자인 자체가 좋아서 8만원 이하 가격으로 나오면 3개 정도 구매하고 싶네요

    답글삭제
  5. 건담이 아닌데도 디자인이 묵직하게 잘 뽑혔네요. 수집 목록이 자꾸 늘어나면 안되는디 ;;

    답글삭제
  6. 모장혼 파워드래드 오버코팅 도색을 했다가 지옥을 맛봤었습니다ㅋㅋ
    조립감이 이 정도일 줄 알았으면 사전 작업을 했었을텐데, 첫 대륙제를 파워드래드로 해서..ㅎㅎ
    그래도 모장혼이 정말 무근본 대륙제보다는 낫다고 하더라구요.
    몰드 선명도에서 좀 문제가 있어 보이던데, 독자 노선에서는 다르길 희망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모장혼이 몇년전 기준으로 보면 나름 괜찮다 정도인데...이제는 상대적으로 좀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ㅎㅎ 이 제품은 어떨지 지켜보고 소식 전해드릴게요!

      삭제
  7. 출시가 된다면 어디서 구매가 가능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다른 분들이 남겨주신 댓글을 보면, 국내에 NEWTYPE이라는 네이버 쇼핑몰이 있다고 합니다.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