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반 메빌 버전 데스티니 건담(8828번), 현지 리뷰 정리 - 구성품 및 런너


근래 다반 관련 단속 얘기가 들려오면서 어떻게 되려나 궁금했던 차에 8828번 메빌 버전 데스티니 건담의 현지 리뷰가 올라왔습니다. 중국 모형 리뷰어 98형의 리뷰인데…지난달에도 중간중간 일부 파츠 사진들을 올렸던터라, 샘플을 받은지는 좀 됐고, 타이밍 봐서 이제 업로드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리뷰어의 간략한 평가와 구성품&런너 사진들을 정리해봤습니다.


* 제품 가격은 타오바오 기준 288위안 전후로 보입니다. 근래 중국에서 나오는...좀 괜찮다 싶은 제품들의 가격대가 198위안 수준인터라 상대적으로 좀 비싼 느낌은 있습니다. 어떤 업체는 오리지널 디자인에 합금 프레임을 넣어도 저 가격이 안 되니까요. 그럼에도 메빌 조형의 데스티니 프라모델에 대한 수요가 적지 않다는 걸, 다반이 노린 것 같네요;;


1. 간략한 평가 내용

* 98형은 다반 제품의 선행 리뷰를 도맡아 진행하고 있는터라 친(?) 다반 성향입니다. 대개 긍정적으로 언급하는터라 어느 정도 감안하고 보시길...^^:


1) 8827번(윙 건담 스노우 화이트 프렐류드)처럼 전체 런너가 사전 도색 처리되어 있습니다. 일부 클리어 이펙트 파츠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언더 게이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게이트가 바깥으로 보이는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2) 빛날 파츠가 동봉되어 있으며 여기도 사전 도색 처리되어 있습니다. 다른 점은 빛날은 복수의 컬러로 여러번 도색됐으며 그라데이션 효과가 있습니다.


3) 일부 사전 도색 처리된 런너의 질감은 도색되지 않은 사출 성형 컬러 런너보다 나아보입니다. 도색 처리된 외부 장갑은 무광 효과가 있어 전시 효과도 좋아졌습니다 특히, 그레이와 화이트 컬러 파츠 쪽의 효과가 눈에 띕니다.


4) 수축 문제는 고질적인 문제입니다. 현재 샘플 런너에도 여전히 일부 수축 문제가 있으며, 그나마 외부 장갑 파츠 쪽은 수축이 매우 적고, 눈에 띄는 부위의 수축도 많지 않습니다. 내부 프레임 파츠에 경미한 수축을 제외하면, 다른 런너 쪽은 비교적 정상적인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구성품 및 런너 사진


런너는 총 26장(액션 베이스 포함)이며
빛날 4장, 빔 실드 이펙트 파츠 2개,
습식 데칼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액션 베이스를 제외하고
모두 사전 도색입니다


사전 도색 처리된 표면은 무광이어서
질감 효과는 확실히 괜찮아 보입니다.

대다수의 런너에 언더 게이트가 적용되어 있어
게이트 자국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부 파츠는 색 분할을 위해
추가로 부분 도색이 되어 있습니다















일부 이펙트 파츠에도 부분적으로
도색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빛날의 조형이 크게 변경됐습니다.
(* 뭔가 크리스탈스러운 느낌이네요)
마찬가지로 사전 도색 처리됐으며
그라데이션 효과가 있습니다




Share:

댓글 6개:

  1. 와 도색퀄리티 좋네요
    펄감도 잘느껴지고 메탈릭도색 깔끔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조립 사진들이 올라오고 있는데, 효과 자체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 메빌 조형이랑 좀 다르다고 하긴 하는데...현지 리뷰 나오면 한번 정리해볼게요~!

      삭제
  2. 아.. 사전 도색으로 돈 . 너무 아쉽네..

    답글삭제
    답글
    1. 순조파에겐 괜찮을 수도 있긴 한데, 확실히 도색파나 사전 도색 컬러가 마음에 안 드시는 분들에겐 마이너스인 것 같습니다 ㅠ

      삭제
  3. 다반은 도색은 잘했어요 조립감이 이상해서 글치

    답글삭제
    답글
    1.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좋아지긴 했어요;; 전 요즘 다반보단 다른 업체들 오리지널 디자인에 더 관심이 가네요 ㅎ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