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업체 용지주, 썬데이하비와 협력해 스칼렛 듀크 제작 중


이번에도 썬데이하비네요. ‘용지주(爖蜘蛛)’라는 신흥업체가 썬데이하비와 협력해 ‘스칼렛 듀크’라는 제품을 제작 중이라고 합니다. 설정은 뱀파이어 공작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보이네요.


* 업체명은 중국어를 한글로 읽으면 용지주, 영어는 드래곤 스파이더입니다.

** 제품명은 중국어는 성홍공작, 영어는 스칼렛 듀크입니다.

=> 우선 포스팅에는 업체명이 길어서 용지주, 제품명은 익숙해 보이는 단어 조합인 스칼렛 듀크로 표기했으니 참고하세요 ^^;


용지주 = 드래곤 스파이더

스칼렛 듀크

앞서 공개된 디자인과 비교해
실루엣 스타일이 확 바뀌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번에도 실루엣 이미지가 먼저 공개됐습니다. 용지주 측은 신흥업체이긴 하지만 경험이 풍부한 ‘노인’들로 구성된 팀이라고 하며, 썬데이하비와도 10년(?) 넘게 알고 지낸 친분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 외에 제품 기획은 3개월 전부터 시작됐고 반복적인 디자인 피드백과 수정을 통해 어느 정도 디자인이 완성된 상태라고 하니…조만간 좀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올 것으로 같습니다.


흠…근래 모형 디자인을 쏟아내고 있는 썬데이하비인데요. 썬데이하비 측 얘길 들어보면, 갑자기 발표하거나 이제 막 시작한 디자인이 아니라 3~4개월 전에 작업한 결과물들을 하나씩 발표하고 있는 거라고 하는군요. 그럼에도…하나의 디자인 업체가 이렇게 다수의 중국 모형업체들과 협력한다는 점이 꽤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많은 시간, 기술, 자본이 투입되는 제품 생산이 아닌 디자인 전문이어서 가능한 건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디자인은 잘 뽑아내고 있긴 한데…한편으론 이걸 실물, 모형 제품화해야하는 모형업체의 어깨가 무거워지고 있는 듯 합니다. 얼마나 잘 모형화 시킬지 한번 지켜보시죠 ^^


Share:

댓글 1개:

  1. 썬데이하비는 벌여놓은게 많네요 차라리 하나씩 하나씩 완성하지..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