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장대륙스튜디오, 1/144 자로프(ZA-08, 프라모델) 출시 지연 관련 근황 공지


중국 모형업체 추장대륙스튜디오가 오리지널 디자인으로 제작 중인 1/144 자로프(ZA-08, 프라모델)의 출시 지연 관련 공지를 게재했습니다. 당초 작년 12월말 출시 예정이었으나 3월 현재까지 출시가 지연되고 있는데요. 나름 최대한 빨리 출시하려고 노력은 하고 있음에도 금형 수정, POM 소재 적용 및 조정에 시간이 꽤 걸리는 것 같네요. 


[참고] 작년 공개됐던 목업 사진


2024년 1월 사진


업체 쪽에서 공유한 근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출시를 앞당기기 위해 일부 금형을 본 공장이 아닌 다른 공장으로 보내 전기 열처리했으나 처리 효과가 기준 미달이어서 결국 금형을 다시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1달 정도 시간을 버렸구요


2. 관절 부위의 POM 소재 역시도 조정 단계에 있습니다. 관절 강도와 관련해 POM 소재의 배합 비율 테스트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투입됐습니다. POM 소재만으로 만들 경우, 추위(낮은 온도)로 인한 파열 리스크가 있어서 배합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지속적인 반다이 제품 관절과의 비교 테스트를 통해 현재 조립감이나 내마모성, 안정성을 갖춘 가장 최적의 배합 비율을 찾은 상태라고 합니다. 


3. 하는 김에 편 손 파츠를 좀 더 멋지게 다시 제작했습니다.


흠…여기까지만 보면, 아직 양산품 제작이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런너 본격 생산, 구성품 정리, 패키징을 감안하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네요. 1/144여서…어느 정도 시간 단축이 있길 바래봅니다. 추가 소식 나오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 제품 정보

- 명칭: ZA-08 자로프

- 종류: 1/144 프라모델

- 크기: 약 13cm

- 부품 수: 약 192개

- 가격: 80위안

- 출시 예정시기: 2023년 12월 => ?



Share:

댓글 2개:

  1. 디자인은 맘에드는데 이슈가 있는만큼 걱정이고 가격도 80위안이라 맘에 드는데 제가 구매할땐 얼마일지 걱정이네요

    답글삭제
  2. 보니까 그새 추가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다음달 출시 가능하다고 합니다.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