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스틸, 용문표국 라인업 링야오(프라모델) 관련 정보 정리


어제 포스팅을 통해 새로운 모형업체 버닝스틸이 무협과 메카를 결합한 ‘링야오(令曜; Ling Yao)’의 CG 이미지를 소개드렸는데요. 오늘은 버닝스틸이 선보인 ‘용문표국’ 라인업과 첫 제품 ‘링야오’에 대한 제품 정보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아래는 업체 측에서 밝힌 브랜드와 제품 관련 Q&A 내용입니다.


1. 프라모델? 합금완성품? 크기는?

- 업체 측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우선 첫 단계에선 프라모델로 생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크기는 22~24cm 사이(발에서 머리까지)입니다.


2. CG 이미지에서 공개된 부분 외에 디자인 조정이나 다른 무장이 추가될 수도 있는가?

- 이번에 공개된 CG 이미지는 기본 조형이며, 추가 무장(검, 도, 비도, 암기 등) 및 다른 파츠가 완전히 공개된 것은 아닙니다. 디자인도 추후 감수, 제작 과정에서 일부 조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중국 무협 요소들을 디자인에 최대한 녹여낼 예정입니다.


3. 첫 제품 링야오 개발에는 얼마나 걸렸나? 출시/출하 시기는 확정됐는가?

- 용문표국 시리즈를 계획한 것은 오래 전이며, 링야오 개발은 현재 반년이 됐습니다. 이미 개발 후반 단계이며, 실물 샘플 공개는 아마 연말, 제품 정식 출하는 내년 상반기로 예상합니다. 

* 10월 상하이 원더 페스티벌에 샘플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4. 버닝스틸이라는 브랜드와 업체 관련

- 버닝스틸과 용문표국은 신생 브랜드와 새로운 라인업이지만 초보 업체는 아닙니다. 고양이 메카 테마인 아이언로어 시리즈, 중국 모형업체 XIAOT의 신규 파생 브랜드로 풍부한 다년간의 업계 경험과 생산 협력 파트너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5. 합금 프레임 사용 여부는?

- 현재 메카 디자인의 스타일, 조형, 표현력을 고려할 때 합금 프레임 사용은 필요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추후 합금 프레임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시장과 소비자 피드백이 있다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현시점에선 우선 조형 및 완성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6. CG 이미지와 컬러가 괜찮은 것 같다. 실물이 이보다 못할 수도 있는가?

- 필수적으로 컬러를 살려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일부 파츠의 사전 도색 처리를 통해 표현할 예정입니다. 개발팀이 이런 부분에 강박증이 있기에 실물이 CG보다 못한 걸 받아들이지 못할 겁니다.

- 각 디테일과 컬러는 반복적으로 테스트할 것이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샘플 사진 및 자료를 공개하고 여러분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경청할 것입니다.


7. 링야오의 가슴/어깨/발 부분의 디자인에 대해 여러가지 의견이 나오고 있다. 추후 수정 및 개선될 수 있을까?

- 첫 CG 이미지 공개 이후, 여러분의 의견과 반응을 기록, 정리, 토론하고 있으며 추후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보다 개선할 것입니다.


8. 용문표국 라인업과 관련한 소설, 만화, 애니메이션이 있는가?

- 현 단계에서는 제품의 디자인과 개발을 우선적으로 할 것이며 추후 스토리텔링을 위해 설정집, 외전, 단편 소설, CG 영상 등 방식으로 용문표국의 세계관과 메카 설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hare:

댓글 1개:

  1. 중국업체들은 소비자의 피드백을 수렴한다는 점이 좋은 것 같네요. 반가네가 이런 점은 좀 배웠으면.. 이젠 중국제라고 무시하고 천대받을 때는 지난듯 싶어요 ㅎㅎ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