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대경 1/72 유니콘 건담(프라모델) 현지 리뷰 - 구성품 및 런너


방대경에서 현지 리뷰어들에게 1/72 유니콘 건담(프라모델) 샘플을 발송했네요. 중국 모형 리뷰어 98형이 빠르게 런너 사진 및 리뷰를 올렸습니다. 아래에 관련 리뷰 내용 정리해봤습니다!


1. 리뷰 내용 정리

* RG 유니콘을 1/72로 확대한 제품입니다.


1) 런너

- 방대경이 앞서 출시했던 1/72 자쿠와 비슷한 수준이며, 표면은 반광? 유광? 느낌이 있습니다. 약간 유광이다 보니 파츠 사출이 샤프한 느낌은 아니라고 하네요. 런너 사진을 보면 뭔가 모서리나 각진 부위의 사출이 아쉽긴 합니다. 패널라인 및 디테일 사출은 나름 괜찮다 정도의 수준입니다.


- RG 유니콘을 확대 제작한만큼 RG 유니콘의 일체 성형 사출 프레임을 어떻게 처리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당연히 똑같이 구현되진 않았습니다 ^^; 각 프레임 파츠를 개별 사출 및 분리해 런너에 배치해놨네요 ㅎㅎ 


- 사이코 프레임은 성형 사출 재료에 펄 효과를 넣어 입자 같은 느낌이 괜찮게 들어갔습니다. 다만, 일부 파츠의 수축 문제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2) 특전

- 특전으로는 UV 효과가 있는 투명 클리어 외장 파츠가 제공됩니다. UV 빛을 비추면 발광 효과가 있으며, 클리어 파츠의 투명도도 괜찮은 편입니다. 


2. 구성품 및 런너 사진


박스 크기 비교
중간 박스가 방대경 제품입니다


런너는 특전 런너 포함 총 37장입니다
습식 데칼도 동봉이구요

빨간색 박스 표시 부분이 특전이며
UV 효과가 있는 투명 클리어 외장 파츠입니다





마스크 슬릿과 관련해
현지에선 크기는 커졌는데
슬릿은 막혀있다며 지적하는 반응이 많네요






화이트 컬러 외장 파츠는
RG의 색분할을 구현할 수 있도록
2가지 컬러가 제공됩니다
(화이트, 밀키 화이트)












금형의 런너-파츠 배열 때문에
라이플 파츠, 발 파츠, 백팩 파츠 등이
같은 런너에 배치됐습니다

C2 런너는 2가지 컬러로
제공됩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사이코 프레임 파츠에는
반짝이는 입자가 들어가있습니다
이물질 아닙니다 ^^;



투명도가 괜찮은 편입니다

UV 조명을 비추면
위 사진처럼 발광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Share:

댓글 3개:

  1. 이기세로 rg하이뉴도 확대복사하면....ㅎㅎ...

    답글삭제
  2. 엠지버카는 가동이 좀 메롱하고 엠지익스는 가격대가 너무 높았는데 좋은 대체제가 될지도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