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모선, 국내 조평래스튜디오 협업 디자인으로 1/72 토리아스(프라모델) 제작 중


화모선이 흥미로운 행보를 계속해서 보여주는군요. 화모선은 얼마전 국내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캐릭터 레드 후드를 정식 라이선스 프라모델화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번에는 국내 유명 메카 디자이너인 조평래 작가님의 조평래스튜디오와 협업해 토리아스(Torias)라는 메카 디자인을 1/72 프라모델로 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화모선의 오리지널 메카 디자인 시리즈이며, 1/100이 아닌 1/72라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그러고보니…애니메스터가 인피니트디멘션과 협업한 스카이 블레이즈도 1/72 프라모델인터라…약 30cm로 볼륨이 큰 1/72 프라모델이 중국 내에서 트렌드가 될지도 지켜볼만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조평래스튜디오는 올해 연초에 모쇼와도 협업한다고 밝혔었는데요. 화모선과도 협업하게 되면서…중국 모형업체와의 파트너십과 관계를 확대하는 모습입니다. 


그간 중국 모형 제품들은 건담스러운 디자인이나 지나친 디테일 등에 대해 많은 지적을 받아온만큼…중국 디자이너가 아닌 한국 디자이너의 메카 디자인이 중국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Share:

댓글 4개:

  1. 디자인이 마음에 들긴하는데 뭔가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자꾸 듭니다.

    답글삭제
  2. 좌우 비대칭 팔도 괜찮고, 헤드도 괜찮은데, 무장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대검은 너무 못생겼고, 라이플류의 건 무장도 없으며, 기믹으로 커버할 뭔가도 보이지 않습니다.
    좀 더 다듬고 보완하지 않으면 인기 얻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