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정비반은 그간 여러 종류의 RG 라인업 쪽 관절 개선 파츠 및 일부 외장 파츠들을 제작해왔는데요. 이번에는 처음으로 RG 퍼건 2.0을 소체로 하는 외장 컨버전킷인 7호기 건담을 공개했습니다. 앞으로는 107정비반의 컨버전킷(프라모델) 정보도 한번 정리해서 소개드릴게요 ^^
![]() |
| 가격: 95위안 출시 예정시기: 2025년 12월말 |
우선 이번 7호기 건담은 구조적 특징, 중첩 구조, 습식 데칼 디자인 등 여러 외관 요소에서 많은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타키가와 쿄시 디자이너의 일러스트를 참고해 최대한 구현했다고 합니다. 색분할이나 디테일, 프로포션도 일러스트를 반영해 제작됐습니다.
들리는 소식에 따르면, 107정비반의 이번 제품은 업계에서 유명한 파트너(미상)와 협력 제작했다고 하며 금형, 사출, 습식데칼 모두 이전 제품에 비해 질적인 향상이 이뤄졌습니다. 첫 외장 컨버전킷 제품이기에 업체 측에서도 생산업체 능력 검증, 여러 차례의 협상, 테스트, 반복적인 컬러/재료 조정 등에 대량의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었구요. 덕분에 최종 제품의 엣지 있는 사출 품질, 조립감, 가동성, 색감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하는군요.
이어서 제품에 대해 살펴보죠. 외장 컨버전킷이기에 RG 퍼건 2.0이 소체(뼈대)로 필요하구요. 크고 작은 런너를 포함해 런너는 총 9장, 컬러는 6종, 신규 파츠 수량은 200개 정도입니다. 습식 데칼은 모두 신규 디자인이네요.
파츠 분할, 습식 데칼, 외관 구조 재설계를 통해 최대한 타키가와 쿄시 스타일의 정수를 구현했습니다.
설정이 없는 콕핏 오픈 기믹도 동일 시리즈의 기체 구조를 참고해 새로 설계/구현했습니다.
정밀 금형 제작으로 타키가와 쿄시 일러스트에서 보이는 기체의 엣지와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또한 반복 테스트를 통해 조립감을 조정한터라 반다이의 RG 퍼건 2.0 소체 적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카피 제품은 단차가 있을텐데...어떨지 모르겠네요;;
외관 컨버전킷이지만 가동성도 소체에 뒤지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무릎 앉아 자세가 가능합니다. 설명서는 풀컬러로 제작됐으며 모든 조립 과정이 담겨져 있어서 더이상 설명서를 뒤집어가며 보시지 않아도 됩니다. 그 외에 런너 넘버가 잘 보이도록 조치했고 넘버도 반다이 런너와 중복되지 않게 조정해 더이상 헷갈리지 않도록 했습니다.



.webp)
.webp)
.webp)
.webp)
.webp)
.webp)
.webp)
일단 오리지널이 너무 멋있게나와서 이런 외장이 디테일이 더 내려가는 느낌이네요
답글삭제더 간지나게 나왔어야 하는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인정합니다.. 퍼건만의 색이 싹 사라졌네요
삭제생각 보다 아쉽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