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호크의 출하가 어느 정도 일단락됐는지 메카니코어에서 신제품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NEXZIS(넥스지스?)라는 제품인데 공개된 이미지는 노이에질이네요 ㅎㅎ 게다가 스케일이 1/144입니다 ㄷㄷ 거대 모빌아머인 노이에질이 1/144 프라모델로 나오는 세계선이라니 놀랍군요;;
우선 업체에선 거대한 크기, 정밀한 디테일과 연동 기믹, 다량의 LED 유닛을 강조했는데요. 공개한 제품 스펙을 살펴보면…높이는 머리까지 약 51cm, 어깨/윙 파츠를 포함한 전체 높이는 약 64cm에 달합니다. 거기에 가로 폭은 기본 27cm, 윙 파츠 최대 전개시 약 67cm구요. 세로 폭은 약 29cm로 어마무시한 볼륨을 보여줍니다. 그 외, 부품 수 1700개 이상이며, LED 유닛은 50개 이상 들어가 상당한 LED 전시 효과가 기대됩니다.
다만, 주의 혹은 염무해야 할 부분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1. 조립감
- 우선 메카니코어의 시대에 뒤쳐진 제품 조립감은 지난 제품인 파이어 호크에서도 여전했던터라...이번 제품에서도 이 부분은 주의가 필요할 듯 합니다. (* 파츠 가공 및 순접은 기본입니다;)
2. 가격
-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파이어 호크가 2000위안(약 40만원) 전후였던만큼...볼륨이 더 커진 노이에질은 얼마나 더 높게 책정될지 감이 오지 않는군요;; 볼륨만 보면 7~8년 전인 2018년에 예약 판매했던 1/120 딥 스트라이커가 비교 대상이 될 듯 하고 가격은 1980위안이긴 했습니다. 다만, 딥 스트라이커의 파츠 수가 2200개 이상이었고, 이번 노이에질이 1700개 이상으로 차이가 있으니 뭐...물가 인상 폭을 생각하면 최소 2000위안 이상이지 않을까 싶네요.
3. 출시 예정시기
- 업체 측에서 밝힌 출시 예정시기는 2026년 가을입니다만...메카니코어가 그간 단 한번도 초기에 밝힌 예정시기를 지키지 못했다는 걸 감안하면 2027년 출하는 기정사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
- 다만, 변수가 있다면...미리 어느 정도 제작을 해뒀을 가능성입니다. 지난 파이어 호크 공개 당시, 현지 커뮤니티에선 신제품이 노이에질이라는 얘기가 꽤 많았던 기억이 나거든요. 파이어 호크가 2023년 12월 예약 판매 후, 현재까지 출하 일단락까지 2년이 걸렸다는 걸 생각하면...그 사이에 노이에질 제작이 진행됐을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 그럼에도 메카니코어가 그간 제품 공개 및 예약 판매 후 1년 안에 제품을 내놓은 적이 없다는 건 팩트인지라…혹시 구매하실 분들은 느긋한 마음이 필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 한번 지켜보시죠.



그렇네요 파이어호크 생각하면 타 중국제 프라들과 가격을 달리하겠네요
답글삭제최소 40 ~ 50 생각해야되나..
MA전문 업체인 듯 덴드로비움이나 퀸만사, 알파아질까지 나오려나요 ㅎ
답글삭제이건좀..기대만발이다..진짜..대박.. 파이어호크는
답글삭제이제 여기 말고 다른 곳에서도 노이에질 내놓겠네. 그걸 기다리면 되겠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