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전, 시황제 영정(프라모델) 현지 리뷰 내용 정리 - 구성품


명장전의 시황제 영정(프라모델) 출하를 앞두고 현지 리뷰가 올라오기 시작했네요. 앞서 소개드렸던 것처럼 런너 81장, 부품 수 1700개 이상, 패키지 박스 포함한 무게가 6.58kg일 정도로 볼륨이 큰 제품인데요. 우선 구성품을 중심으로 현지 리뷰 내용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1. 박스

- 우선 박스는 크고 두꺼우며 전체 부피는 PG 언리 퍼건보다도 훨씬 큽니다 ^^:

- 내부 박스는 1번과 2번으로 나눠져 있으며 1번은 흑룡, 2번은 본체와 베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번 흑룡, 2번 본체/베이스


2. 합금 파츠

- 소체에는 사전 조립 완성된 합금프레임이 적용됐으며, 흑룡에는 연결 관절 파츠가 사전 조립되어 들어가 있습니다.




3. 런너 관련

- 명장전의 런너 사출 품질은 이번에도 잘 나왔습니다. 깔끔하고 디테일이 선명하며 엣지가 샤프하다는 평이네요. 그 외, 클리어 파츠도 투명하고 광택있게 잘 뽑혔습니다.

- 일부 소형 외장 파츠나 디테일 파츠를 제외하면 대개 상당히 큰 런너들이 많습니다. 런너의 평균 크기가 35cm x 25cm 정도라고 하는군요 ㄷㄷ 

- 소체 자체는 중복 파츠가 별로 없지만...흑룡은 아무래도 용이다보니 중복 조립해야 할 파츠가 아주 넘쳐납니다 ^^;;


본체와 베이스

흑룡 런너 및 구성품
보기만해도 현지증 오는 중복 조립 ㄷㄷ



4. 베이스

- 베이스는 직경 29cm로 베이스 자체로 상당히 크며, 손바닥만한 바위산/만리장성 디오라마 파츠도 제공됩니다.



5. 설명서

- 설명서는 무려 88페이지로 매우 두껍습니다. 두껍다보니 스템플러로 찍은 간이 설명서가 아니라 무선 제본 방식으로 책을 만들어놨네요. 이건 뭐…인쇄 비용만 해도 만만치 않았을 듯 합니다;;


Share:

댓글 2개:

Life with Hobby

합금완성품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