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모형공작실] 메탈프레임의 고관절 부분 문제 개수법


오늘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국 업체 3R모형공작실의 메탈프레임 문제 개수법을 소개드립니다. 아무래도 신흥업체의 첫 제품이다보니 이런저런 개선사항들이 보이는 것 같네요. 아래 사진들을 보면서 문제점 및 개수 방법에 대해 설명 이어가겠습니다.


- 문제가 되는 곳은 위의 빨간색 표시 부위입니다. 저 고관절이 본래는 안쪽으로 접혀들어가야 하는데, 현지 네티즌들의 설명에 따르면 저 표시 부분이 안쪽으로 접혀 들어가지 않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슨 얘기인고 하니…


- 본래 내부 프레임의 고관절은 위 사진처럼 바깥으로 연장되어 가동성을 높여주는데요. 3R모형공작실의 메탈 프레임은 저기 부분이 바깥으로 나온채 안으로 들어가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사진 출처: 달롱넷)


<고관절이 나와있는 상태로 고정되어 있는 프레임 사진>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관절 부위의 나사를 풀어서 분해를 해야 하며, 분해를 해보면...왜 고관절이 안 쪽으로 접히지 않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왼쪽-오른쪽 2개의 고관절 윗부분이 붙어있어서 접혀 들어가지 않는 거였네요. 그래서 붙어있는 부분은 잘라내주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근데 이게 어떤 제품은 얇게 되어 있고, 어떤 제품은 두껍게 되어 있다네요. 이게 얇은 사람은 힘으로 밀어넣으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여튼 이렇게 해서 이 부분이 해결되면 아래 사진처럼 딱 맞게 접혀들어갑니다.


제품 구입하신 분들은 동일한 문제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시고, 문제가 있다면 위의 내용 참고하여 개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이전 포스트 내용 참고
Share:

댓글 없음:

댓글 쓰기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