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포스팅에서 다반이 이번에 출시한 레드프레임의 런너 사진과 머리 부분 조립 리뷰에 대해 소개드렸죠. 오늘은 현지 커뮤니티에 또 다른 모델러가 제품 순조를 끝내고 올린 순조 사진과 감상평을 소개드립니다.
어제 소개드린 모델러보다는 평가가 후한데...어떻게 보면, 있는 그대로 조립하는 순조 모델러 - 수축 수정, 게이트 사포질 등의 수정 작업을 거치는 모델러와의 차이에 따라 생기는 대조적인 평가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아래에 해당 모델러의 평가 및 순조 시 필요한 수정 포인트, 그리고 순조 완성 사진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순조 모델러 평가 요약]
- “나는 제품을 비교적 늦게 받은 편이었다. 앞서 다른 사람이 올린 런너 수축 사진을 보고 구입한 걸 좀 후회했었지만, 10시간 동안 조립하고 보니 정말 이쁘다! 외장 파츠에는 심각한 수준의 수축이 적은 편이고, 수축은 거의가 붉은 색 프레임 파츠에 있다. 신규 파츠인 백팩 런너는 엣지있고 자그마한 글자도 매우 선명하다”
- “일부 파츠에선 런너 게이트의 위치 때문에 수정 작업하기가 쉽지 않다. 가조 후 분해하여 도색할 예정이라면 어깨 장갑 중 흰색 파츠에 있는 게이트는 비스듬히 잘라서 조립하는 편이 안전하다”
[수정 포인트 및 참고 사항]
1. 머리와 뿔을 결합 부분은 구멍을 좀 넓혀줘야 조립 가능하며 뿔은 수핀 하나로 고정되기 때문에 결합 후 쉽게 삐뚤어지므로. 조심해서 조정해줘야 한다.
2. 어깨와 가슴을 연결하는 큰 숫핀은 조립할 때 힘이 필요한데, 살짝 갈아주는 편이 좋다.
3. 허벅지와 무릎 쪽의 회색 파츠와 종아리 및 뒷쪽의 버니어 결합이 조금 헐렁한 편이니 보강이 필요하다.
4. 플라이트팩 날개의 검정색과 빨강색 작은 파츠는 매우 날카로우므로 조립할 때 조심해야 한다. 잘 안 끼워진다 싶으면 숫핀을 조금 갈아주자
5. 날개의 밝은 붉은색 파츠는 제대로 결합하지 않으면 튕겨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란다.
6. 고관절 연결 파츠가 좀 헐렁한 편이다. 허벅지를 크게 가동시킬 때 빠질 수 있다.
7. 설명서 상에는 플라이트팩를 본체의 고관절 쪽에 연결하라고 되어 있는데...공식 사진에서는 등에 되어 있다. 확인이 필요할 듯함
8. 설명서에서 가슴 부위 조립 시 나오는 O9번 파츠는 오류이니 신경쓸 필요 없다.
[순조 완성 사진]
이러네 저러네해도 만들어두니 간지가 폭팔하네요
답글삭제다른리뷰 보고 걱정했는데 외형하나는 진짜좋네요
답글삭제헤드가 걱정이지만 이정도면 사도 어느정도 괜찮을것같고
사야지
답글삭제백팩을 착용한채로 내려서 끼는 기믹은 재현 못하나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