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BBY] 6월 4주차 모형 소식 정리


한 주간의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위클리 어바웃하비입니다 ^^

핫이슈 – 용도자, 저작권 위반으로 징역 및 벌금형 판결

- 금주의 핫이슈죠. 작년 이맘때 쯤 용도자 사장이 저작권 위반으로 체포되면서 참 말이 많았었죠 ^^; 이번에 1심 판결 결과가 나왔습니다. 과거 저작권 위반 처벌에 비하면 상당히 강력한 조치로 보여집니다. 징역 3년 6개월에 벌금 3억여원, 용도자도 용도자지만, 앞으로 중국 모형업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프라모델 제품 소식

- 다반에 이어, 하비스타가 곧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업체 측에서 출시일이 가까워졌다고 밝혔는데, 타이밍이 참...용도자의 판결 바로 다음날이네요 ㅋㅋ 과감한 건지, 무모한 건지 모르겠지만 한번 지켜보겠습니다 ㅎㅎ





다양한 합금완성품들…But 시드의 나라 중국

- 근래에는 프라모델보다 합금완성품의 소식이 점점 더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다만, 대부분이 MC의 또다른 간판 업체거나 자회사거나 이런 형태인게 좀 독특하네요 ㅋ 스리덤과 데스티니는 색놀이로 나올 예정이고, 프리덤과 저스티스를 제작한다는 소식도 보입니다 ㅋㅋ 역시 중국은 시드의 나라인게 다시 한번 증명됐네요.

- 그 외, 머슬베어에서 레프, 블프 쪽 합금완성품과 엑시아까지 제작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ㅎㅎ




틈새 시장을 노리는 중국 업체들

- 저작권 보호 관련 제재가 계속 강화되면서 아예 오리지널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는 업체들이 있는가 하면, 또 다른 업체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로 틈새시장을 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메탈프레임, 런너 도색 제품 그리고 악세서리류 제품까지...다양합니다 ㅋ Toy Notch의 경우, 완전히 독특한 조형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제품화하여 출시했는데요. 시장 반응이 꽤 좋다고 하는군요 ㅎㅎ





중국 GBWC 소식

- 내일부터 중국의 GBWC 화동지역 대회가 진행됩니다. 관련하여 심사위원 관련 공지 내용 정리해봤습니다. 눈이 즐거워질 멋진 작품들이 기대되네요 ^^





컨버전킷 제품 소식

- 항상 그렇듯 레진 컨버전킷은 소재가 다양하군요. 도색이라는 벽이 존재하지만...이 벽을 넘은 도색파 분들의 관심을 끌만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



Share:

댓글 2개:

  1. 흉상빼고는 전부 비우주세기군요...우주세기녀석들이 벌이가 안되는가보군요

    답글삭제
  2. 기대되는게 많이 보이네요ㅋㅋ 언제나오냐가 문제지만요ㅋ

    답글삭제

LIBRARY OF ABOUT HOBBY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