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메이드] 합금완성품 제작 관련해 신흥 중국 게임개발사와의 캐릭터 IP 협력 중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

오늘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2018 차이나조이 행사가 열리다보니 중국 모형업체 쪽도 들썩거리는 모습이네요. 이번에는 오랜만에 팬메이드 쪽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그간 팬메이드는 베니싱 트루퍼(휴케바인)와 바벨탑 프로젝트의 더블오 퀀터 합금완성품을 출시하면서 품질 문제로 인해 많은 비난을 받았죠. 그래서 그런지, 그 이후로는 건담 쪽보다는 오리지널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런 오리지널 쪽으로의 방향 선회 움직임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드릴 팬메이드와 중국 게임개발사 로켓펀치의 IP 협력이랍니다. 로켓펀치는 현재 <하드코어 메카>라는 메카닉 슈팅 아케이드 게임을 제작 중인 업체입니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보면, 대략 재작년인 2016년에 팬메이드와 로켓펀치가 게임 내 메카닉 캐릭터의 모형(합금완성품) 제작과 관련해 IP 협력을 체결했고, 2018년 초에 그 합금완성품의 시제품이 공개됐죠.

그리고 이번 차이나조이에 로켓펀치가 참여하면서, 팬메이드가 제작한 게임 내 주인공 기체 ‘썬더볼트’의 도색 시제품(합금완성품) 실물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우선 아래 사진 보실까요?^^

오...꽤나 엣지 있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주인공 기체 '썬더볼트'


일단...전체 크기는 대략 18.5cm 정도, 출시일과 가격은 현재까진 모두 미정입니다. 우선은 로켓펀치의 <하드코어 메카> 게임이 먼저 출시가 되어야 모형도 나올 듯 한데...로켓펀치도 이 게임을 거진 2년 넘게 개발하고 있는 상황이어서...모형 출시일은 좀 더 두고봐야겠네요.

중국 모형업체들의 오리지널 디자인 제작 흐름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품질 문제로 말이 많았던 팬메이드의 이번 제품은 어떤 성적을 거둘지 계속 지켜봐야겠습니다.

➥ 이전 포스트 내용 참고

Share:

댓글 5개:

  1. 와... 멋있네요..하나쯤 장만하고 싶군요

    답글삭제
  2. 뭔가 듬직한 마크로스 보는 느낌도 있네요 ㅋㅋ

    답글삭제
  3. 게임이 안뜨면, 제품도 망할 수 있겠네요^^;;;

    답글삭제
  4. 마크로스하야테기와 아바레스트의 결합느낌이네요 디자인은 정말 이쁜데 품질이 문제군요

    답글삭제
  5. ㅠㅠㅠ 왜 이런건 전부 레진이나 합금인가.... 인젝 해달라...ㅠㅠ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