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 Malaysia #2 - 현지 적응 및 생활 근황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

말레이시아로 넘어온지 대략...3주 가까이 시간이 흘렀네요. 간단하게 근황을 전해드리자면, 이제 정말 현지 생활 준비가 마무리 됐습니다 ㅎㅎ 부동산 계약 마무리하고, 이삿짐을 정리한 뒤...차량 구입 및 등록, 딸아이 입학 수속, 그리고, 필요한 물건들을 사서 채워넣느라 2주 정도 썼고...딸아이는 엊그제부터 학교 리셉션반에 가기 시작했습니다 ^^

저도 회사 업무를 시작하면서, 기본적으로 루틴한 하루 일과가 잡힌 느낌이네요. 바쁘긴 했어도 나름 그 사이사이에 블로그도 쉬지 않고 포스팅 했고, 딸아이랑 아내랑도 같이 시간 보낼 수 있어서 꽤나 시간을 알차게 쓴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ㅋㅋ

마음의 여유가 좀 생기니 이제 여기저기 주위에 뭐가 있는지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 막상 살아보니 10여년전...중국 유학 시절 생각이 많이 나네요 ㅋㅋ 참...더러운 곳에서 궁상맞게(?) 살았었는데...;; 여튼 근래에는 여기 현지에 있는 음식점들을 돌아다니면서 음식을 먹고 있는데 꽤나 재밌습니다. 물론 메뉴를 보면서 조심(?)스럽게 주문하고 있지만요 ㅋㅋ 은근히 여러 나라 음식들이 다양하게 있네요ㅎㅎ 음식 물가는 저렴한 편입니다.

할랄 때문인지 치킨(AYAM) 요리가 비정상적으로 많은 나라인듯...AYAM AYAM...

타로 라떼..ㅎㅎ 역시 타로는 진리입니다

베트남 음식점이었는데...말레이어로 되어 있어서; 음식 이름은 모릅니다 ㅋㅋ


비천향처럼 말레이에도 육포집이 있더군요. LOONG KEE였던 듯...
여긴 할랄이 아니어서 돼지고기를 맘껏!! ㅎㅎ 

말레이시아 내셔널 데이여서 이런 도넛도 팔더군요 ^^ SAYANGI(사랑해) 말레이시아 ㅋ

한국 뿌셔뿌셔 같은 스타일의 현지 과자

중국 음식점이었는데...음식 이름은 기억이 안나네요.
살짝 도삭면 스타일의 볶음면 느낌?!

Yan Chow 볶음밥
아마 양저우 볶음밥(扬州炒饭) 표기를 저렇게 한 듯 한데...
중국집 기본 볶음밥이라 일정 수준 이상의 맛은 보장됩니다 ㅋ

이런 컵에 데코한 디저트류도 있었고..

일본 음식점도 꽤 많습니다 ㅎ 흐...오코노미야끼는 사랑입니다;;

대략 장당 4000원선입니다. 현지 물가 기준으로는 비싼 음식이에요 ㅎ

요즘은 요우티아오(油条)랑 더우장(豆浆) 전문점이 있더군요.
적당히 단맛도 가미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


그리고 더운 나라여서 그런지 대형 쇼핑몰들이 많은데,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원 우타마 쇼핑센터, 이케아-IPC몰-커브몰--테스코, 썬웨이 기자몰, 자이언트마켓, 넥시스가 있고, 좀 더 나가면 썬웨이 피라미드, 미드밸리 쇼핑센터 등...꽤나 구경 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나 아내가 좋아하더군요 ^^;;; 저는 그저 같이 다니면서 떨어지는 콩고물을 받아 먹습니다 ㅋㅋ

흠...현재까지 지내면서 가장 표면적으로 느껴지는 불편함은 일단 말레이 영어 발음을 알아듣기 힘들다는 점과 운전 방향이 일본처럼 반대여서 아직 적응이 덜 됐다는 점, 그리고 물이 그다지 깨끗하지 않다는 점 정도인 듯 하네요. 그나마 언어는 중국어가 통하는 곳이 꽤 있어서 다행인 듯 하고, 물은 필터를 설치해서 사용 중이랍니다 ㅎ

온라인쇼핑몰 관련해서는 아내 노트북을 라자다로 주문시켰더니...대략 5일 정도가 걸리더군요. 그 외, 딸아이용 카시트는 3일, 구명조끼 4일, 아쿠아슈즈는 일주일째 안 오는 걸 보니 배송 소요시간은 셀러에 따라 천차만별인 듯 싶습니다 ㅋㅋ

그리고 중요한 건프라는...아직 아내 눈치가 보여서 주문을 하지 않은 상태랍니다;; 여기서도 눈치는 잘 살펴야해서 ㅡㅡ;;ㅎ 그래도 뭐...많은 분들이 앞서 조언해주신 고급 정보들 잘 취합해뒀으니 가장 최적의 루트로 잘 구입하도록 하겠습니다 ^^ㅋ


그리고 딸아이가 레고에 빠졌습니다....OTL


Share:

댓글 6개:

  1. 항상 좋은 정보를 많이 보고 있었지만 눈팅만 하고있었습니다 말레이시아까지 가셔서 잘지내시고 계신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건강하시고 좋은 정보들 잘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다양한 소식 계속 전해드릴게요 ㅎㅎ

      삭제
  2. ㅎㅎ제가 느낀 말레이시아 물가는 동남아국가중 높은편으로 느껴졌는데...ㅎㅎ 특히 술이랑 담배가 굉장히 비쌌던걸로 기억나내요~

    답글삭제
    답글
    1. 아...다른 동남아 물가는 잘 몰라서:: 한국 물가랑 비교해서 그런 것 같아요 ㅎㅎ 술 담배는 안 해서 못 느꼈을 수도 있구요^^::

      삭제
  3. 답글
    1. 네, 말레이시아에서 4~5년 정도...생각하고 넘어왔답니다 ^^;;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