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장 이야기] AE매거진에서 어바웃하비까지...지난 3년을 기념하며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내일이면 11월 30일이네요. 바로...AE매거진 블로그의 첫 포스팅이 시작된 날이랍니다. 어느새 3년이나 된 걸보니 새삼 시간이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초기에는 건프라 취미를 가진 중국어 전공자로서, 중국 쪽 소식을 소개/공유하기 위해 시작했었는데...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면서 오늘까지 이어질 수 있었던게 아닌가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독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더불어, 3주년을 작게나마 기념해보고자 합니다 ^^

개인적으로 그동안의 3년을 돌이켜보면...2016년은 다양한 시도, 2017년은 안정화(고착화?), 2018년은 새로운 시도를 한 해로 기억됩니다. 넘쳐나는 소식들에다...넘치는 열정(이라고 쓰고 과욕이라고 읽습니다 ㅋ)으로 정신없었던 게 2016년이었다면, 2017년은 회사 일에 치이기 시작하면서 포스팅의 내용 및 형태가 고착화된 시기였거든요. 이 때는 참 정신이 없었죠 ㄷㄷ


그러다가 올해인 2018년에는 플랫폼을 구글 블로그로 변경, 명칭도 어바웃하비로 교체, 거기다 거주지가 한국에서 말레이시아로 바뀌면서 여러모로 새로운 시도를 한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거기에 어바웃하비의 포스팅 주제들도 가능하면 좀 더 다양하게 가져가려고 노력하고 있고 말이죠 ^^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3년의 시간이지만 하루 하루 꾸준히 포스팅했던 제 자신에게도 고생했고, 잘 했다고 칭찬해주고 싶네요 ㅋ 뿐만 아니라 그간 구독해주시고, 격려해주시고 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어바웃하비’라는 이름으로 얼마나 계속, 그리고 얼마만큼의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을지...확답은 못 드리겠지만 최대한 구독자 분들이 챙겨보실 수 있는 다양한 소식들을 정리/소개/공유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지켜봐주세요 ^^

그러고보니 6월 시작한 어바웃하비의 방문자 수도 어느새 110만 명을 넘었네요;; 항상 관심 갖고 지켜봐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한국에 황사 및 미세먼지가 심하다고 하는데...구독자 분들도 부디 건강 유의하세요~!


Share:

댓글 25개:

  1. 항상 많은 정보 양질의 정보 얻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관심 갖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더 노력하는 어바웃하비가 되겠습니닷~!

      삭제
  2.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소중한 정보 잘 얻어가고 있습니다.
    편집장님도 새로운 고향?에서 몸 건강히 잘 지내세요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하하 새로운 고향이라니...그렇게 생각은 못했는데 그렇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삭제
  3. 3주년 축하합니다.
    좋은정보 계속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 열심히 소식 전해드릴게요~!

      삭제
  4. 유기농에서 이젠 믿고보는곳이 되었죠

    답글삭제
    답글
    1. 믿고 보다니...빈 말이라도 듣기 좋네요 ^^ 감사합니다!

      삭제
  5. 크 전 구독한지 2년이 되었는데 하루도 안빠지고 챙겨봤지요~ 구독 맨 윗줄로 올리고 ㅎㅎ 항상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믿고 봅니다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헐! 감동의 쓰나미가...감사합니다 ㅠ ㅠ 계속해서 다양한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

      삭제
  6. 항상 좋은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솔직히 여기 사이트 본지 3달정도 되는거 같은데 많은 정보 얻고 갑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챙겨볼 수 있는 사이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삭제
  7. 축하드립니다. 늘 정확한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거능하시길 빕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 간혹 부정확한 정보가 나올 수도 있으니 가끔 양해도 부탁드리겠습니닷 ㅎㅎ

      삭제
  8. 3주년 축하드립니다! 항상 빠르고 좋은 정보들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하시는 일과 블로그 둘다 더 잘 되시길 바래요.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어느새 3년이 된 것 같아요, 시간 참 빠르네요 ^^;

      삭제
  9. 믿고 보는 블로그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듣기 좋은 말, 듣고 싶은 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삭제
  10. 3주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 늘 새롭고 다양한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삭제
  11. 언제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관심 갖고 챙겨봐주셔서 감사해요 ^^

      삭제
  12. 눈팅만 했는데
    3주년은 축하글 남겨야겠네요^^
    3주년 축하드립니다
    언제나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13. 3주년 축하드립니다!
    저도 벌써 알게된지가 2년정도 되어가는듯 합니다
    비록, 정보만 보고 가는 사람이지만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더욱 발전하시길 기원합니다^^

    답글삭제
  14. 항상 발빠른 포스팅 및 정보 공유 너무 감사드려요 건프라 한사람으로서 너무 큰 도움을 받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