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중국 건담 구입 해프닝...짝퉁을 주문했는데 정품이 오다?!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오늘은 중국 소비자의 조금은 웃픈 중국제 건담 구입 해프닝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 간혹 인터넷에서 사기꾼들이 구입자를 속여서 중국제 짝퉁 건프라를 대신 발송하는 사례를 보긴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그 반대의 일이 발생했네요 ㅎㅎ;;

아래에 자초지종을 설명해드릴게요~

일단...한 중국 구입자가 한 타오바오 상점에서 다반의 MG 스트라이크 프리덤 메빌 버전을 234위안에 구입했습니다. 다반이 망하면서 8800번대 MG 제품들 가격이 많이 뛴터라...요즘 다반 스프덤이 234위안이면 괜찮은 가격이긴 하네요. 구입자도 그래서 구입을 한 거겠죠.

다반 MG 스프덤 메빌 버전을 구입한 네티즌

하지만...해당 택배를 받아 박스를 열어본 구입자는 그 자리에서 얼어붙어버렸습니다. 이유는…

정품 MG 스프덤이 짜잔! ...음....


박스에 들어있는 제품이 다반 메빌 스프덤이 아니라...반다이 MG 스프덤이었거든요 ㅎㅎ; 짝퉁을 주문했는데 정품이 온 셈이니...좋아해야 하는 걸까요 ^^;; 원래 그간 중국제 건프라의 가격이 상승하는 추세이긴 했는데, 업체 생산 중단 및 저작권 단속 강화가 겹치면서 공급이 줄자, 가격 인상폭이 가파르게 올라서 생긴 해프닝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정품보다도 비싼 짝퉁이라니...뭔가 웃픈 상황이군요;;

어떻게 보면, 저작권 문제가 있는 중국제 건프라들이 점차 줄어드는 상황을 잘 보여주는 과도기적 해프닝인 것 같기도 하네요. 이대로 중국 건담 프라모델 업체들이 모두 사라질지...아니면 뭔가 전향적인 움직임을 취할런지...궁금해지는군요. 계속 지켜보고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Share:

댓글 없음:

댓글 쓰기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