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LAB] RE100 함마함마 전용 에칭 파츠 작업기 #2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지난번 정면 가슴부까지 진행한 MS-LAB의 RE100 함마함마 디테일업 에칭 작업 이어갑니다. 현재까지 측면 가슴부와 스커트, 양팔, 스커트 부위까지 마무리했는데요. 다음은 가장 에칭량이 많은 다리 부분만 하면 완성할 수 있을 듯 합니다 ㅎㅎ

몇번 에칭을 붙여보니 정밀한 디테일업도 디테일업이지만 해당 부위에 오차 없이 딱딱 들어맞는 느낌이 상당히 좋고. 재밌습니다. 또 저 같은 경우는 비도색파여서 순조에서 살짝 부분 도색, 먹선, 데칼링 정도로 마무리하는 스타일이어서 에칭 사용 효과가 더 눈에 띄더군요 ㅎㅎ

아, 그리고 저는 에칭 부착 시 순접이 아닌...도트라이너라고 풀 타입의 테잎을 사용하는데요. 도색하시는 분들께서 사용하기에는 좀 안 맞으실 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접착력이 좋고, 간편한 사용법, 부착 실수로 인한 수정도 쉬워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 한번 검색해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ㅎ 참고하시길...

그럼 아래에 작업기 보시죠 ㅎㅎ 몇 몇 부위는 분해를 하고 조립해야 하는데...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

* [MS-LAB 제품 판매 링크]

[측면 가슴부]

이렇게 부착 부위의 모양과 동일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요렇게 하나씩 떼서 붙여주면 완료!

[쉴드]

쉴드 정면에는 이렇게 2개

후면에는 이렇게! 에칭들이 큼지막해서 접착은 그다지 어려움이 없습니다

지문이 묻어버렸는데 ㅠ ㅠ 조심해서 만져주세요 ㅎㅎ
 
이 파츠는 펼쳐진 파츠의 좌우를 접어서...

여기다가 쏙 끼워주면 됩니다

완성!

[스커트]


가장 마음에 드는 뒤쪽 스커트 부위 ㅎㅎ

여기에는 상당히 큰 에칭 파츠가 통째로 들어갑니다
 
먼저 평면으로 된 긴 에칭을 이렇게 붙여줍니다 ㅎ


그리고 나서 그 위에 파츠 곳곳에 접는 부위가 잇는 이 에칭 파츠를 접어서...

덮어주면 상당히 화려한 디테일이 완성됩니다

요렇게...처음에 붙인 에칭이 노출되면서 입체감 및 디테일이 뛰어납니다

[팔 - 어깨 부위]

팔꿈치 쪽인데...
 
이걸 붙이려면 저 파이프 파츠까지 없는 상태에서 붙여줘야 합니다

깊숙한 안쪽에도 에칭을 붙여주면...

이렇게 팔 안쪽으로 에칭들이 언뜻언뜻 보이게 됩니다

비어있는 공간에 넣는 에칭도 있더군요

뭔가 더 강력해진 느낌?! ㅎㅎ


소매 부분까지 깔끔하게 완료했습니다

어깨 쪽은 에칭 파츠 모습
 

어깨와 팔 완성!



여기까지 작업했네요. 조만간 에칭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다리 부분까지 하면 에칭 작업이 끝날 듯 합니다 ^^ 다음에는 마지막 다리 부위 에칭 작업기로 돌아올게요~!



Share:

댓글 없음:

댓글 쓰기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