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공방] 1/60 블루프레임 풀웨폰(프라모델), 현지 리뷰어 98형의 리뷰 정리 #2 - 상세 부위 설명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98형 리뷰 #1에 이어서 부위별로 상세 설명이 된 리뷰 내용도 정리해 공유드립니다. 전반적인 디테일 외에 조립시 주의사항들도 나와있는터라 조립 전에 꼭 한번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아래에 #2 리뷰 내용 보시죠~~! (* 총평이 궁금하신 분들은 #1 리뷰 내용 참고해주세요~)

[이전 포스트 내용 참고]

1. 머리

사진처럼 2개의 클리어 파츠가 있는데
위쪽 부품은 이전 버전의 파츠이므로 불필요합니다.
조립하실 때 유의하세요~!

이전 그레이프레임을 토대로 일부 조형이 변경됐습니다. 머리 전체와 뿔 부분도 수정됐으며 전작의 뿔보다는 괜찮아 보이네요. 다만 처음 출시했고 괜찮았다는 평을 받았던 레드프레임의 뿔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2. 가슴

빨간 박스 표시된 부분의 파츠는 조립시 유의해야 합니다. 가슴쪽 가동을 담당하는 관절 파츠인데...무거운 백팩 및 무장을 장착하면 허리에 걸리는 부하가 커지기 때문에 꼭 관절 강도 보강이 필요합니다. (* 관절이 쉽게 헐렁해지거나 허리가 뒤로 젖혀질 듯...)




3. 허리/골반


빨간 박스 부분의 고정이 약해서 쉽게 빠집니다. 파란 박스 부분은 액션베이스의 조인트 구멍을 덮어두는 파츠인데...뻑뻑해서 한번 꽂으면 위치도 그렇고 분리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액션베이스 사용을 생각하신다면 해당 파츠는 꽂아두지 않는 것도 방법입니다 ^^; 겉으로는 잘 보이는 않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요렇게 액션베이스와 연결됩니다

4. 팔
손가락 부분의 조립성 문제는 거의 해결이 됐습니다. 다만...98형의 말에 따르면 실질적으론 여전히 10개 중 1~2개는 비슷한 문제가 있다고 하는 걸 보니...완전히 해결된 건 아닌 듯 합니다.

조립 자체는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가슴쪽 관절과 동일하게...무장을 들 걸 감안해서 팔 관절 강도도 보강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요 파츠는 고정력이 약해서 쉽게 빠집니다. 보강보강!


5. 다리
여기 빨간 박스 표시된 부품들도 조립시 고정력이 약합니다.



6. 백팩
빨간 박스 부분의 부품들은 무반동포를 거치하는 용도로 쓰이는 파츠들입니다. 큰 원통에 작은 원통 파츠를 꽂은 뒤, 덮개 파츠로 구멍을 덮는 구조인데요. 문제는 이 덮개 파츠(빨간 박스 내 가장 위의 부품) 조립시 끝까지 밀어 넣어버리면 다시 파츠를 빼내기가 정말 쉽지 않다고 합니다. 상당히 뻑뻑하므로 살짝 꽂아두거나, 아니면 조립전에 암핀을 넓혀놓거나 파츠를 갈아서 쉽게 빠지도록 가공하시기 바랍니다. 설명서에도 별다른 설명이 없으므로 꼭 주의하세요!

빨간 박스 부분의 숫핀은 반드시 사진처럼 잘라내거나 갈아주시길 추천합니다. 길이가 맞지 않아서 이렇게 하지 않으면 제대로 조립하기 힘들다고 하는군요.

백팩 부분입니다. 설명서상에 파란색 부품의 조립 방향이 거꾸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조립해야 합니다. 


7. 무장

미사일 포드에는 밀어서 미사일을 앞으로 가동시키는 기믹이 들어가 있습니다. 미사일을 앞으로 밀면 덮개도 밀려서 열리는 구조입니다.

측면에서 보면, 안쪽에 내부 디테일과 색분할된 미사일들이 보입니다.



소형 미사일 포드도 동일한 구조가 적용됐습니다.


무반동포의 파츠 분할이 상당합니다. PG 블루프레임과 비교해도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이네요. 다만 파츠 분할에 비해 색분할은 적은 편입니다.

조준경 조립시, 구멍이 너무 작으므로 좀 넓혀줘야 클리어 파츠를 꽂을 수 있습니다.

조립 순서와 관련한 부분입니다. 설명서에서는 빨간 박스 표시의 부품을 우선 조립한 후 무반동포 몸통에 꽂으라고 되어 있는데요. 98형은 먼저 파츠를 몸통에 꽂은 뒤 조립하는 순서를 추천하네요. 이쪽이 더 잘 고정되고 조립도 쉽다고 합니다.

고정이 헐렁한 파츠이므로 보강이 필요합니다


무반동포에는 수평으로 길이를 늘리는 기믹과 손잡이의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 가동 기믹이 들어가 있습니다.

무반동포의 포신 길이는 약 28.5cm으로 꽤나 깁니다.

무장 조립 사진

이 파츠는 무반동포를 쥐었을 때의 고정력을 강화시켜주는 파츠로, 숫핀을 팔꿈치 아래 쪽에 구멍에 꽂아 손과 손목에 걸리는 부하를 줄여줍니다.

미사일 포드 장착은 허벅지 쪽의 암핀을 통해 이뤄지는데, 암핀의 구멍 크기가 작아서 그대로 밀어넣었다간 사진처럼 하얗게 뜨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암핀이 파손되진 않겠지만 외관상 좋지 않으니 조립 전에 암핀 구멍을 적당히 넓혀줍시다. 

무장 파츠가 꽤나 커진만큼 가동성이 제약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큰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98형은 커진 미사일 포드의 가동성이 매우 낮고, 저렇게 비스듬하게 세워둘 수 밖에 없어서 이쁘지 않다는 쪽이네요. 또한 어깨 쪽 가동에 간섭이 생겨서 포징 잡기가 힘들다고도 합니다. 허벅지 쪽으로 옮겨진 미사일 포드도 98형의 눈에는 좀 거슬리나 보네요 ㅋ 

8. 기타
백팩 및 무장으로 인한 허리 부분 하중 문제와 관련해...위 사진처럼 허리 뒤편에 파츠를 꽂아서 백팩을 지탱하는 팁도 있습니다 ㅋ 저 파란색 파츠는 제품에 포함된...백팩과 본체를 연결하는 파츠라고 하네요.

Share:

댓글 3개:

  1. 손가락이 완전히 고쳐진건 아닌거군요,,,아이고야

    답글삭제
  2. 잘봤습니다^^
    제가 초보라 보강이라는게 무엇을 말씀하시는건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관절 보강은 대개 숫핀 부위에 순접을 발라서 얇게 코팅을 해주거나 얇은 휴지같은 걸 끼워서(덧대서) 결합 부위를 뻑뻑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이 있어요 ^^

      삭제

LIBRARY OF ABOUT HOBBY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