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모형공작실] 중요 공지 발표...메탈프레임 생산 및 판매 중단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미라(Ggmara) 입니다.

얼마전 3R모형공작실이 MG 유니콘 건담용 메탈프레임 샘플 사진을 공개하면서, 제품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는데요. 뜬금없이 중요 공지라며...모든 메탈프레임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출시 정보 나오면 정리해서 포스팅하려고 기다리고 있었건만 ㅡㅡ;;)


공지 내용에서 앞으로 어떠한 건담 프레임 제품을 내놓지 않겠다고 밝힌 걸 보니, 아무래도 건담 저작권과 관련해 반다이로부터 경고를 받았거나, 엊그제 공개된 건담 합금완성품 업체 단속 조치의 영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지 않고서야...상당히 오랫동안 공들여 준비한 유니콘 메탈프레임을 출시도 하지 않고 접을리가 없으니까요. 

많은 분들이 MG 유니콘 건담용 메탈프레임을 기다리셨을텐데...아쉽네요 ㅠ ㅠ 3R 입장에서도 년 단위의 시간을 써가며 준비해온 제품인터라, 꽤나 타격이 클 것 같구요. 그래도 공지에서 후속 신제품을 기대해달라고 하는 걸 보니, 업체 운영을 접진 않을 듯 합니다. 여튼...생산 및 판매 중단에 따라, 제품을 예약하신 분들 계시면, 판매자에게 환불 신청을 하셔야겠습니다.

흠...이렇게 되면, 메탈프레임도 단속 대상이라는 의미이니, 앞으로 다른 업체에서도 메탈프레임을 건드릴 수 없겠네요 ㄷㄷ;; 뭔가...건담 관련 중국 업체들의 설 곳이 점점 사라지는 느낌인데...중국 모형업체들의 소식을 전해온 제 입장에선 좀 안타깝고, 조금 착잡한 기분이군요;

바이 바이, 유니콘 메탈프레임...


Share:

댓글 16개:

  1. 젠장 기대하고 있었는데

    답글삭제
  2. 답글
    1. 소비자 입장에서는 안타까워 해야 하는 상황 인데요

      삭제
    2.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럴지 모르지만 반다이 측에서의 대응도 정당한 권리입니다.
      소비자의 권리 이전에 라이센스의 권리가 먼저이죠.

      삭제
  3. 아쉽네요 기다리고있었는데..

    답글삭제
  4. 8-9월 발매라고 했는데...아쉽네요,
    예약금 환불 받아야겠네요. 이거 너무오래되서 ㅂㄷㅂㄷ

    답글삭제
  5. MGEX 유니콘 출시 때문 인것 같네요... (led가 내장된 신규 플라스틱 프레임)

    아무튼...독점은 참 무섭네요. 특정 IP의 수요가 넘치는데 독과점한 업체가
    돈 쓸어담으면서 입맛대로 출시하고 가격 책정이 가능하니까...쩝

    답글삭제
  6. 뭔가 헷갈리시는 분이 있는데, 이건 독과점이 아니라 라이센스 입니다.
    아이유의 노래를 중국 가수가 허락없이 부르고 그것으로 수입을 창출한다고 아이유 측에서 신고한게 독과점인가요?
    당연한 자기 권리 찾기이죠.
    중국제품 정보를 올려주시는 지지마라 님 블로그는 잘 보고 있습니다만,
    라이센스를 대하는 개념까지 밥말아먹자는 의미는 아니잖아요?

    답글삭제
    답글
    1. 반다이에서 건담 IP를 독점하고 다른 회사에 판매 하지 않으면
      독과점이죠

      삭제
    2. 저작권 가진 회사가 IP를 팔건말건 그건 그 회사 자유죠.
      더욱이 프라는 선라이즈가 케릭터를 개발하고 반다이가 금형파서 만드는 물건이에요.
      중국업체가 그걸 잘 배깐다고 해서 칭찬받을 지언정 그걸 반다이가 못하게 한다고 욕할 권리는 누구에게도 없습니다.
      독과점을 운운하기 이전에 불법 카피의 개념 부터 공부하고 오시죠.

      삭제
    3. 선라이즈와 판권관리자 소쯔 두 회사가 지금은 반다이의 완전 자회사 입니다. 즉 건담 IP는 반다이의 것이라 독과점이 아닙니다.

      삭제
    4. 라이센스 저작권 침해인데 그걸 정당화하려고 G랄을 하시네ㅋㅋㅋㅋㅋㅋㅋ
      독과점이라면 저작권 침해해도 문제없다는 논리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
  7. 보통 원본킷이 필요한 옵션파츠나 레진킷들은

    반다이도 보통 안 건드는 편이였는데.

    메탈프레임도 원본킷이 필요한 물건인데 의외네요....

    답글삭제
    답글
    1. 3R 유니콘 메탈프레임에 LED 유닛이 포함된 것이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반다이에서 때마침 MGEX 유니콘을 기획중이었고, 여기에 LED기믹은 중요한 포인트죠.
      지금 반다이는 구판 MG 유니콘 팔린다고 좋아할 때가 아니죠.
      3R 메탈프레임이 MGEX 판매량을 잠식하면 안되거든요. 비싸게 팔아야할 MGEX라..
      이래저래 3R 유니콘 메탈프레임이 너무 늦어지면서 타이밍도 망한것 같네요.

      삭제
  8. 내 페넥스 내러티브는 한동안 박스안에서 좀더 잠들어있어야겠군...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