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이번에는 이스턴모형의 1/9 아이언맨 마크85 디럭스판(프라모델) 버전현지 리뷰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현지에선 디럭스판의 경우, 코팅 및 메탈릭 도색 파츠와 합금 파츠 덕분에 프라모델이어도 조립 후 완성품 느낌을 준다면서 평가가 좋네요. 또한, 약 80%의 런너에 언더 게이트가 적용되면서...팔 쪽 실버 컬러 파츠를 빼면 게이트 자국이 잘 안 보일 정도로 런너 설계도 잘 된 모습입니다. 이정도면...왠지 이스턴모형의 대표 제품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후속으로 나올 다수의 아이언맨 슈트들도 기대해보죠 ^^
그럼 아래에 현지 사진 리뷰 내용 및 유튜브 영상 리뷰 링크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
1. 현지 사진 리뷰(ID: Chaos_龙飞)
* 파츠의 숫핀과 암핀까지 코팅됐거나 메탈릭 도색된 경우, 조립시 아트 나이프로 깍아내거나 구멍을 넓혀주길 추천하고 있네요.
[전체 사진]
- 전체적인 프로포션은 어깨 장갑이 비교적 크다는 점을 제외하면 마크85의 근육질 라인과 윤곽을 잘 살렸습니다.
- 어깨 장갑 쪽의 관절 구조는 이스턴모형이 앞서 출시한 울트라맨 제품과 동일한데...이 때문에 어깨 장갑이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 아래 부분에서 추가 설명 예정)
- 합금 파츠가 다리 쪽에 집중적으로 적용되면서 별도의 지지대 없이도 안정적으로 자립 가능합니다.
[상세 부위 설명]
- 코팅 및 메탈릭 도색된 파츠들도 패널라인들이 선명하게 잘 살아있습니다.
- 레드 컬러는 어둡고 밝은 컬러 2종으로 색 분할이 됐으며, 별도의 유광 처리를 통해 광택이 좋습니다. 지문은 주의가 필요하네요 ^^;
- 골드와 실버 컬러는 살짝 반광이어서 유광-반광 조합으로 입체감이 살아있습니다.
- 별도의 스티커 없이, 파츠 분할로만 색 분할을 잘 해놨습니다.
- 파츠 분할된 부분도 조립 후 별다른 유격이 없습니다.
가슴 부분을 누르면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꽤 편리한 설계네요
[가동성]
- 머리, 어깨, 팔목, 허리, 고관절, 발목에 모두 볼형 관절이 적용됐습니다.
- 관절 강도는 적당한 정도지만, 가동 및 포징을 많이 한다면 관절 강도 보강(휴지/순접 코팅 등)이 필요해보입니다.
- 목의 가동 범위는 넓은 편이며, 비행시 고개를 들 수 있어 자연스러운 포징이 가능합니다.
- 눈의 LED ON/OFF는 마스크 부분을 빼낸 뒤 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파츠 결합이 뻑뻑한 편이어서 빼내기 힘드므로, 탈착이 용이하도록 조립할 때 숫핀을 비스듬히 잘라주길 권합니다.
허리는 좌우 회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나치게 돌릴 경우
색 까짐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허리-가슴 사이도 관절이 있어 접거나 뒤로 펴는 가동이 가능합니다.
- 어깨 장갑은 울트라맨 시리즈 제품과 동일합니다.
- 위 사진처럼 볼 관절 때문에 어깨 장갑의 가동 범위는 넓어졌지만,
장갑 파츠 크기는 커졌습니다.
- 어깨 장갑의 가동성 덕분에 팔의 가동 범위가 넓습니다.
무장 교체는 팔뚝을 통째로 교체합니다.
오히려 이게 더 간편하겠네요 ㅋ
발목도 아래로 당기면 한단계 더 뺄 수 있는 구조여서 접지력이 좋습니다.
백팩 중앙에도 LED가 삽입되어 있으며, 옆의 육각형 버튼을 누르면 ON/OFF 가능합니다.
[기타]
- 베이스 상단면은 넓은 홈에 실버 스티커를 붙이고 위를 클리어 파츠로 덮게 되어 있습니다. 반사광 덕분에 전시 효과가 좋습니다.
[포징]
2. 현지 리뷰어 유튜브 리뷰 영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