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운 품질의 모장혼(MJH) 하이레졸루션 갓건담(현지 구입자 평가 정리)


지난주에 모장혼(MJH)가 하이레졸루션 갓건담을 프라모델로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죠. 현재는 투신기갑이 갓건담 마개조 버전을 공개하면서 서로 비교되는 상황인데요. 모장혼 갓건담의 경우, 현지 출시(149위안)가 된 상태인데도 아직까지 제품의 품질이나 조립성을 확인할 수 있는 상세 리뷰가 없어서…현지 구입자들의 제품 평가 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박스 사진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체적인 평가는 비추천입니다. 평가 내용들을 정리하면서 너무 단점이 많아서 놀랬네요. 그래도 완성시켜 놓고 보면 괜찮아 보이는 것 같은데...현지 구입자 평가가 좋진 않습니다. 아래는 장점과 단점 정리 내용입니다. 



➤ 단점(단점이 장점보다 많아서 단점부터…)


스티커/습식데칼

- 스티커가 없습니다. 당연히 눈, 가슴 멀티 플라이어 쪽의 붉은 쥬얼 씰도 없습니다.

- 습식 데칼 없습니다. 별도 구매하셔야 합니다. (* 사실 모장훈 제품에는 원래 스티커와 습식 데칼이 없습니다만, 단점은 단점이죠)


런너 품질

- 런너에 이물질(얼룩) 같은 것이 좀 있습니다. 아마 금형 쪽에서 묻어나온 것 같다고 하네요.

- 플라스틱 재질이 좀 무른 편이고 사출 품질은 일반 수준입니다. 뉘앙스로는 상/중/하로 나눴을 때 중간 수준인데…중~상 아니고 중~하 사이 느낌입니다. 그냥 봐줄 만한 수준 정도 같네요.









조립성

- 조립성은 일부 헐거운 부분 등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면 스커트가 조립 후 튕겨나가고, 허벅지 연결 부위가 헐렁하며, 이마 쪽 외장 파츠가 헐거워서 잘 빠집니다(* 순접 추천) 

- 머리 양쪽 뿔이 비대칭입니다. 양쪽 뺨의 헤드 발칸이 반쯤 가려져있습니다.


순접이 필요한 접합 부위

현지 구입자가 조립하면서
먹선 및 부분 도색을 한 사진입니다.

뿔이 비대칭이고,
뺨의 헤드 발칸이 반쯤 가려진 모습


- 가슴 커버 파츠의 오픈 범위가 작아서 가슴의 멀티 플라이어가 전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조립 설명서에 틀린 부분이 좀 있습니다.

- 게이트 위치가 애매한 파츠도 좀 있다고 합니다. 


완전히 열리지 않는 가슴 커버
 

➤ 장점

- 1/144보다 큰 사이즈의 갓건담 + 하이레졸루션 갓건담을 조립해서 만들 수 있다는 것…긍정적으로 언급한 내용은 이게 끝(?)입니다. 



흠…이렇게 장단점을 정리해놓고 보니…구입이 좀 꺼려지긴 하네요;;; 위 장단점을 토대로 결론을 내려보자면, 눈 부위 스티커가 없기 때문에 부분 도색을 해줘야 하고 일부 헐거운 부위 순접이나 가슴 커버 파츠 개수 등 초보자와 순조파에겐 부적합한 제품 정도로 봐야겠습니다. 


상세 리뷰도 아닌 현지 구입자 평가에서 이렇게 단점들이 나열되기도 쉽지 않은데…흠…아무래도 투신기갑이 잘 나오길 바래야겠습니다 ^^;


Share:

댓글 6개:

  1. 믿고 고를수 있는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리뷰에 쓰인정도 개수면 중국제 중엔 무난한 수준인거같은데 평균수준이 많이 올라가긴했나봐요

    답글삭제
    답글
    1. 맞는 말씀이신 거 같아요. 현지에서도 눈이 높아졌는지 평이 너무 안 좋네요;; 사실 모장혼 제품이 원래 저정도 수준이긴 한데...어찌 보면 품질에 발전이 없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완성 후 조형 자체는 괜찮으니 그건 장점입니다.

      삭제
  3. 파워드 아스트레이 다듬는 중인데 모장혼이 은근 수축이 많은것 같아요. 데칼 없는것도 몰라서 따로 데칼 구매 해야 되고 약간 비추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예전에 모장혼 윙 제로 사서 조립했었는데...그 때도 손이 좀 가더라구요. 초보나 중국킷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비추에요..;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